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자율형 사립고와 교육계

국회의원 151명, 상산고 자사고 지정 취소 '부동의' 요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한국당 106명 비롯해 여당인 민주당도 6명 서명…"독단적 불공평 평가"]

머니투데이

전북 상산고 학부모들이 지난 17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서 교육부에 전북도교육청의 자사고 자사고 지정 취소 결정에 대해 부동의 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학부모들은 전북도교육청의 기준점수가 타 시도보다 10점 높은 80점인 것에 대해 항의했다. 상산고는 앞서 전북도교육청의 평가 결과 79.61점을 받아 지정 취소 결정을 내렸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회의원들이 전주 상산고에 대한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재지정 취소와 관련 교육부장관의 부동의 요구서를 교육부에 제출했다.

정운천 바른미래당 의원은 18일 '상산고 자사고 지정 취소 부동의 요구서'를 교육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당 요구서에는 총 151명의 서명이 담겼다. 자유한국당 106명, 바른미래당 23명, 민주평화당 10명, 더불어민주당 6명, 우리공화당 1명, 무소속 5명 등이다. 정 의원은 상산고가 지역구(전북 전주을)에 있다.

정 의원은 요구서에서 "전북교육청의 독단적이고 불공평한 평가로 전북의 소중한 자산인 상산고를 잃을 위기에 처했다"며 "형평성과 공정성·적법성이 현저히 결여된 부당한 평가를 바로 잡아달라"고 촉구했다.

정 의원은 전북도교육청이 자사고 재지정 기준점을 다른 시도교육청 대비 올려 잡은 것도 문제 삼았다. 그는 "다른 시도교육청은 교육부 권고대로 폐지 기준점을 70점으로 설정했지만 전북교육청만 80점으로 상향 설정했다"며 "결국 70점대를 맞은 전국의 다른 자사고들은 지위를 유지하고 79.61점을 얻은 상산고는 탈락하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벌어졌다"고 밝혔다.

전북도교육청은 전일인 17일 상산고와 자발적 일반고 전환을 신청한 군산 중앙고의 자사고 재지정 취소 동의 여부를 통과시켜달라고 교육부에 요청했다. 교육부는 두 학교와 함께 경기도교육청이 재지정 취소 처분을 내린 안산동산고에 대한 최종 판단을 논의하는 특수목적고 등 지정위원회를 25일 개최할 예정이다.

이해인 기자 hile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