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3839431 1072019071853839431 06 0602001 6.0.14-RELEASE 107 스포티비뉴스 0 related

[단독]마이크로닷, 부모 '빚투 논란' 그 후…지방 다니며 낚시 중

글자크기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부모의 이른바 '빚투' 논란 이후 활동을 중단한 지 8개월, 한때 '대세 스타'라 불렸던 마이크로닷은 지금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마이크로닷은 지난해 11월 부모의 채무 불이행 논란이 불거지며 직격탄을 맞았다.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20년 전 충청북도 제천에 거주할 당시 목축업에 종사하던 주위 지인들에게 연대보증을 서게 해 수십억 원 대의 금전적 피해를 입고 뉴질랜드로 도주했다는 피해자들의 증언에 소위 '빚투' 논란이 시작됐다.

의혹이 불거지자 마이크로닷은 "사실무근"이라며 피해자들을 상대로 법적대응까지 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이후 채무 불이행 사실이 실제로 있었고, 부모에게 피해를 입었다는 피해자들의 증언이 앞다퉈 속출하자 "아들로서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뒤이어 자신을 스타덤에 올려준 '도시어부' 등 출연 중인 방송에서 모두 하차하고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빚투' 사건이 시작된 지 8개월, 여전히 마이크로닷을 둘러싼 논란은 현재 진행형이다. 일부 피해자들의 채무를 갚고 합의에 성공했지만, 마이크로닷과 합의한 이들은 피해자들 중에서도 소액 피해자들이고, 이마저도 마이크로닷이 피해자들 몰래 대화 내용을 녹취하고, 강압적으로 합의를 종용했다는 사실까지 알려지면서 대중의 공분은 그칠 줄 몰랐다.

스포티비뉴스

끝이 없는 논란 속 마이크로닷은 현재 어디에 있을까. 한 관계자는 스포티비뉴스에 "마이크로닷이 여전히 한국에 머물고 있다. 외부 활동은 거의 하지 않지만 가까운 지인들을 만나면서 한국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4월 서울 시내에서 근황이 포착된 뒤로 더욱 외출을 자제하고 있다는 마이크로닷. 가끔 헤어스타일 정리를 위해 강남에 위치한 단골 미용실에 들르는 것 외에는 서울에서 그의 모습을 도통 볼 수 없는 이유다.

대신 마이크로닷은 사람이 비교적 적은 지방을 다니며 바람을 쐬고 있다는 전언. 특히 최근에는 거제도 등지에서 취미인 바다 낚시를 하는 모습이 여러 차례 목격됐다. 또 다른 관계자는 스포티비뉴스에 "마이크로닷이 매우 가까운 일부 지인들과 섬 지역으로 조용히 낚시를 다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복잡한 마음을 정리하기 위해서가 아니겠느냐"고 귀띔했다.

아직 마이크로닷과 그의 부모를 둘러싼 '빚투' 논란은 뜨겁다. 마이크로닷의 아버지 신 모 씨는 사기 혐의를 인정받아 구속된 상태. 16일 청주지방법원 제천지원에서 열린 3차 공판에서는 신 씨의 고등학교 동창인 A씨가 증인으로 출석해 "우리는 평생 씻을 수 없는 상처가 남았다. 사기 피해의 충격으로 암이라는 중병을 앓게 됐다. 다른 피해자 6명도 힘겹게 병마와 싸우다 사망했다"고 주장하며 마이크로닷 부모인 신씨 부부에 대한 엄벌을 촉구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