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괴산군, 일본 '청소년 해외연수' 취소… 중국 상하이로 변경(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제보복 조치 맞서 연수지 바꿔…일본 방문 전격 취소

학생 등 26명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맞아 상하이 방문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괴산=뉴시스】 김재광 기자 = 일본의 우리나라 경제보복 조치에 맞서 국내에서 일본 여행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충북 괴산군이 일본 지역 '글로벌 청소년 해외연수'를 취소했다.

18일 괴산군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청소년 해외연수'에 괴산고, 목도고 1학년 학생과 교사 등 103명이 참여한다.

청소년 해외연수는 관내 청소년에게 해외 문화체험과 어학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군이 추진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글로벌 청소년 해외연수는 올해로 3년 차를 맞는다. 지난해 90명이 해외연수를 다녀왔다. 괴산군민 장학회는 체류비의 70%를 지원한다.

대상 국가는 프랑스, 미국,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일본으로 20일부터 나라별로 1∼2주간 실시한다.

괴산고(21명), 목도고(2명) 학생 등 24명은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프랑스를 간다. 이어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괴산고 1학년생 25명과 인솔교사 2명이 12박 14일 일정으로 미국을 찾는다.

학생 24명과 교사 1명은 27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14박 15일 일정으로 싱가포르도 방문한다.

하지만, 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에 맞서 일본으로 가려던 연수 계획을 취소하고 중국 상하이로 변경했다.

목도고(9명), 괴산고(16명), 교사(1명)는 1·2차로 나눠 오는 29일부터 5박6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었다. 이들은 8월 초 상하이로 출발한다.

군 관계자는 "수출규제에 따른 한·일 관계가 악화해 학부모와 학생을 설득해 일본 연수를 취소했다"며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임시정부청사와 윤봉길 의사 기념관 등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ipoi@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