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제주, 태풍 다나스 북상…산지 및 남·동부에 호우주의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제주=뉴시스】강정만 기자 = 사진은 지난해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근접하고 있는 제주도 서귀포시의 한 포구 모습. kjm@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제주지방기상청은 18일 오전 6시20분을 기해 제주도 산지를 비롯한 남·동부 지역에 호우주의보를 발령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주도는 북상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현재 동부지역에는 시간당 20~30㎜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기상청은 비구름대로 인해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며 안전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비는 오는 19일까지 제주도 전역에 30~80㎜ 정도의 강수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 많은 곳은 한라산 등 산지에 150㎜ 이상 내리겠다.

북부와 서부 지역은 지형적인 영향으로 낮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밤부터 다시 비가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발달해 북상 중인 제5호 태풍 다나스(DANAS)는 오는 20일께 제주도에 본격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태풍이 지나는 동안 제주 연안은 2~4m로 파도가 높게 일고,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가 내리는 동안 짙은 안개나 박무가 끼면서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woo1223@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