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윌랜드 6승+깔끔 계투...KIA, 롯데 3-1 제압 '2연승'[현장 리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광주, 곽영래 기자] 17일 오후 광주KIA챔피언스필드에서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가 열렸다.1회초 KIA 윌랜드가 역투하고 있다. / youngrae@osen.co.kr


[OSEN=광주, 이선호 기자]KIA타이거즈가 2연승을 달렸다.

KIA는 17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9신한은행 MYCAR KBO리그' 롯데자이언츠와의 시즌 9차전에서 선발 조 윌랜드의 6이닝 1실점 호투와 깔끔한 계투책을 앞세워 3-1로 승리했다. 2연승을 거두며 시즌 39승째(54패1무)를 기록했다. 롯데는 3연패에 빠졌다.

KIA가 초반부터 한걸음씩 앞서갔다. 1회말 1사후 김선빈이 볼넸을 골랐다. 터커가 3루 뜬공으로 물러났으나 최형우가 우익수 옆 안타를 날려 1,3루를 만들었고 안치홍이 가볍게 1~2루 사이로 빠지는 적시타를 날려 선제점을 뽑았다.

3회는 선두타자 이인행이 스트라이크 낫아웃으로 1루를 밟았다. 롯데 포수 안중열의 패스트볼이었다. 김민식이 볼넷을 골랐고 이어진 1사 1,3루에서 김주찬이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날려 2-0.

3회도 선두타자 터커의 우익선상 2루타로 만든 1사 3루에서 안치홍의 희생플라이가 나와 한 점을 보탰다. 출루하면 진루타가 나왔고 득점타가 이어지는 방정식이었다. 그러나 5회 1사 만루에서 추가 득점에 실패해 살얼음 리드였다.

롯데는 4회까지 KIA투수 윌랜드에 눌리다 5회초 선두타자 제이콥 윌슨이 좌중월 솔로포(3호)를 터트려 한 점을 추격했다. 그러나 이것이 마지막 점수였다. 이어 오윤석이 안타를 만들었으나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다.

앞선 4회 무사 2루 기회도 살리지 못했고, 6회도 선두타자 민병헌의 볼넷으로 만든 1사2루에서 득점타가 이어지지 않아 어려운 경기를 이어갔다.
OSEN

[OSEN=광주, 곽영래 기자] 5회초 무사 롯데 윌슨이 솔로 홈런을 때린 뒤 베이스를 돌고 있다. / youngrae@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IA 선발 조 윌랜드는 6회까지 탈삼진 6개를 곁들여 3피안타(1홈런) 1볼넷 1실점으로 막고 시즌 6승을 따냈다. 7회는 전상현이 1이닝을 가볍게 무안타 무실점으로 제압했다. 8회는 임기준, 박준표가 이어 던졌다. 9회는 문경찬이 두 점차를 지키고 13세이브를 따냈다.

롯데 선발 다익손은 4⅓이닝동안 5피안타 2볼넷 2탈삼진 3실점, 패전을 안았다. 이적후 6번째로 첫 승에 도전했지만 5회 강판하며 무위에 그쳤다. 진명호가 5회 1사 만루위기를 막으며 선전했다. 7회는 손승락, 8회는 박진형이 차례로 나와 제몫을 했으나 타선이 침묵했다. /sunny@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