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한복이 얼마나 우아한데"…박술녀, 미스코리아 한복 논란에 아쉬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정아현 인턴기자] '김경래의 최강시사' 박술녀 원장이 노출 논란이 있었던 퓨전 한복 패션쇼에 대해 아쉬움을 드러냈다.

17일 방송된 KBS 1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한복연구가 박술녀 원장이 게스트로 출연해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박술녀 원장은 '2019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몸매를 드러내는 퓨전 한복 패션쇼가 펼쳐진 것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밝혔다. 그녀는 "얼마든지 우아하고 아름답게 바꿀 수 있었을텐데"라며 아쉬워했다. 이어 "한복이라는 건 우리나라 민족 옷이지 않냐. 현대적으로 바꾸더라도 눈살을 안 찡그리게 얼마든지 우아하고 아름답게 바꿀 수 있는데"라며 "SNS에 올라오는 걸 보면서 '정말 거슬리기는 거슬렸나 보다'라는 생각을 저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 원장은 "세계 속의 한복인데 그 옷이 너무 SNS를 뜨겁게 달구는 쪽에서 재조명되는 건 좀 슬픈 일"이라며 "우리 옷이지 않냐. 우리가 지켜야 하는 옷이니 앞으로 이런 대회가 있거나 이럴 때는 좀 더 생각하면서 만들면 좋을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박 원장은 최근 젊은 세대가 고궁에 한복을 입고 무리 지어 다니는 모습에 대해 소신 발언을 했다. 박 원장은 “처음에는 젊은 세대가 한복을 입고 다니는 모습이 조금 불편했다. 그런데 마음이 바뀌었다. 요즘에 마음을 비운 게 '그래 저것도 하나의 문화라고 이해해주자'라고 마음을 편하게 먹었다"라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지난 11일 '2019 미스코리아 선발대회'가 진행됐다. 이날 '한복쇼'에서는 전년도 당선자 7인이 노출이 심한 퓨전 한복을 입고 등장해 선정성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박술녀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