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세월호 인양 그 후는

정미경 "'세월호'만 들어가면 다 막말인가…쓴소리를 막말 치부"

댓글 1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이동환 기자 = 자유한국당 정미경 최고위원은 17일 자신의 '세월호 한 척' 발언이 논란이 된 데 대해 "세월호라는 단어만 들어가기만 하면 막말인가. 도대체 무슨 내용이 막말인가"라고 주장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 연석회의에서 "제가 소개한 댓글은 결국 세월호를 정치에 이용하지 말라는 뜻이었다. 이 말에 다 동의한다면 왜 막말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정 최고위원은 지난 1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이순신 발언'을 비판하면서 '세월호 한 척 갖고 이긴 문 대통령이 이순신보다 낫다더라'는 댓글을 소개해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회의에서 "'세월호 한 척으로 이긴 문 대통령이 배 12척으로 이긴 이순신 장군보다 낫다'는 반어적 표현으로, 반일감정과 외교 파탄을 국내 정치에 이용하려는 문 대통령의 의도를 정확히 인식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부 언론에서는 제 발언을 막말이라고 공격하기 시작했지만, 어떤 부분이 막말인지 제대로 명시해준 기사가 없었다"며 "한국당이 쓴소리하면 뭐든 막말이고,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듣기 싫은 비판은 모두 막말이라 치부하기로 작정한 건가"라고 항변했다.

이어 "한국당에 족쇄를 채우려고 하고 있나. 그렇다면 (세월호로) 희생당한 국민들에게 '고맙다'고 한 문 대통령의 표현은 과연 무엇인가"라고 반문하면서 "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여자인 박근혜 전 대통령을 누드화에 합성해 국회에 전시해 놓은 것이야말로 막말 이상의 행위인데 표 의원은 '표현의 자유'라고 하며 요즘도 버젓이 방송에 나가 궤변을 늘어놓는다"고 비난했다.

연합뉴스

왼쪽부터 신보라·정미경 최고위원, 나경원 원내대표, 황교안 대표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7.1 cityboy@yna.co.kr



정 최고위원은 또 "2014년 7월 보궐선거에서 당선돼 재선의원으로 국회에 다시 돌아왔을 때 세월호 유가족에게 수사권과 기소권을 주느냐 마느냐로 싸우고 있었다"며 "당시 새누리당(한국당 전신) 연찬회에서 고민 끝에 '일정한 자격이 있는 자에 한정해 수사권과 기소권을 세월호 유가족에게 주자'고 주장했었다"고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로 인해 당내에서는 엄청난 비난을 듣고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냈지만 세월호와 아이들의 죽음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그 누구라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용기를 내어 주장한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wis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