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류현진 승리 날린 바에즈 "투구 노출 문제 교정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류현진의 11승 도전을 물거품으로 만들었던 LA다저스 우완 불펜 페드로 바에즈, 그는 문제점을 고치기 위해 노력중이다.

바에즈는 17일(이하 한국시간) 'LA타임스' 등 현지 언론과 가진 인터뷰에서 투구 동작에서 구종이 노출되는 것을 조정하기 위해 연구중이라고 밝혔다.

바에즈는 지난 15일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원정경기 팀이 4-2로 앞선 8회 선발 류현진에 이어 마운드에 올랐지만, 잰더 보가츠, J.D. 마르티네스에게 백투백 홈런을 맞으며 동점을 허용했다. 다저스는 결국 연장 12회 끝에 이겼지만, 류현진은 승리를 날렸다.

매일경제

바에즈는 지난 보스턴 원정에서 홈런 두 개를 허용했다. 사진=ⓒAFPBBNews = News1


당시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상대 타자들은 어떤 공이 올지 미리 알고 있는 모습이었다"며 바에즈가 투구 동작에서 구종이 노출됐다고 말했다. 로버츠는 경기 도중 직접 마운드 위로 올라가 바에즈에게 이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바에즈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아주 좋은 공이라 생각했다"며 상대 타자들이 스윙을 하는 것에 놀랐다고 말했다.

올해로 다저스에서 여섯 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는 바에즈는 이번 시즌 43경기에서 평균자책점 3.67(41 2/3이닝 17자책)의 성적을 기록중이다. 피홈런 4개를 허용한 사이 12개의 볼넷과 36개의 탈삼진을 기록하고 있다.

7월 4일까지 40경기를 치르며 단 한 개의 홈런을 내줬던 그는 최근 3경기에서 2 1/3이닝을 던지며 3피홈런 5피안타 6실점으로 부진했다. greatnemo@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