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靑, 文-5당대표 회동 성사에 "여야의 초당적 협력 환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일 오후 4시, 靑에서 '文-5당대표 회동'

"함께 지혜 모으는 모습에 국민 안심할 것"

CBS노컷뉴스 황영찬 기자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 회동이 오는 18일 오후로 결정된 것과 관련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은 16일 "오늘 아침 (국회에서) 여야 5당 대표와의 회동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며 "어떤 이야기들이 구체적으로 오갈지는 당일 말씀드릴 수 있겠지만 5당이 초당적으로 협력한 것에 대해 환영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고 대변인은 "어제 대통령께서는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비롯된 현재 한국의 상황들에 대해 서로 지혜를 모아보자는 차원에서 초당적 협력을 당부했다"며 "국민들도 굉장히 갈구하는 사안이며 기업들도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러한 상황 속 무엇보다도 여야가 함께 모여 지혜를 모으는 모습만으로도 국민들에게는 어느 정도 안심할 수 있는 부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노컷뉴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오전 여야 5당의 사무총장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청와대에서 문 대통령과 5당 대표 회동을 열기로 합의했다.

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은 회동 직후 브리핑을 통해 "일본 경제보복과 국내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처해 나가기 위해 정부로부터 보고를 받고 여야가 초당적 협력 방안과 국정현안에 대해 폭넓게 논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지난해 10월 이후 문 대통령과 당 대표들이 9개월 만에 보는 것"이라며 "그동안 각 당 대표들이 하고 싶은 얘기도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 제한 없이 말을 듣겠다는 생각에서 정해진 의제 외에도 논의를 열어놨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