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박인비, 올림픽 2연패 가능성에 "대표 되는 게 더 어려워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에비앙 챔피언십 출전 위해 21일 출국

연합뉴스

질문에 답하는 박인비
(용인=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프로골퍼 박인비 선수가 16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메르세데스 벤츠 용인수지전시장에서 열린 '박인비와 함께하는 젝시오 엑설런트 드라이브 이벤트'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7.16 xanadu@yna.co.kr



(용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골프 여제' 박인비(31)가 약 1년 앞으로 다가온 올림픽에 대해 "메달을 따는 것보다 출전하는 것이 더 어려운 일"이라고 말했다.

박인비는 16일 경기도 용인시 메르세데스 벤츠 용인 수지 전시장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때만 하더라도 부상으로 힘든 시기였고, 다음 올림픽은 4년 뒤의 일이라 또 나간다는 장담을 할 수 없었다"며 "지금은 올림픽이 1년 정도 남았고 경기력도 잘 유지하고 있어서 기회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2016년 리우올림픽에서 우승, 1900년 대회 이후 무려 116년 만에 올림픽 여자골프 금메달리스트가 된 박인비는 "(국가대표로) 뽑히는 일이 어려워서 크게 욕심내고 싶지 않다"며 "한 번 나가서 좋은 성적을 내봤고, 훌륭한 후배들도 많아서 올림픽에 또 출전하기가 쉽지 않겠지만 기회가 온다면 열심히 하고 싶다"고 말했다.

2020년 도쿄올림픽 골프는 2020년 6월 말 세계 랭킹을 기준으로 15위 안에 들면 출전 자격을 얻는다.

그러나 15위 안에 같은 나라 선수는 최대 4명까지만 올림픽에 나갈 수 있다. 현재 박인비는 세계 랭킹 5위로 1위 박성현(26), 2위 고진영(24)에 이어 한국 선수로는 세 번째 순위다.

이정은(23)이 7위, 김세영(26)이 11위 등에 올라 있어 도쿄 올림픽 태극 마크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인비는 올림픽 2연패 가능성을 묻는 말에 "우선 출전하게 되면 그다음에 생각할 문제"라며 "세계 랭킹 차이가 거의 없어서 앞으로 많은 대회에 나가서 좋은 성적을 내야 도쿄 꿈을 꿔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답했다.

21일 시즌 네 번째 메이저 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 출전을 위해 출국할 예정인 박인비는 "올해 전체적으로 샷 감각이 좋고 경기력도 마음에 드는 편"이라며 "다만 퍼트가 조금만 받쳐주면 언제든 우승할 수 있다고 보고 후반기 남은 대회에 좋은 성적을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email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