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류현진 보스턴전 2실점 ‘자책점 판정’ 끝내 정정 없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류현진(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14일(현지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2019 메이저리그 경기 1회에 역투하고 있다. 류현진은 이날 선발 등판해 7이닝 2실점 호투를 펼쳐 후반기 첫 등판에서 시즌 11승 달성을 앞뒀다가 구원 투수의 난조로 승리를 날렸다.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류현진의 15일 보스턴전 자책점 판정이 번복되지 않았다. 류현진의 평균자책은 1.63으로 내려가지 않고 여전히 1.78로 그대로 남았다.

류현진은 15일 보스턴과의 경기에서 1회 2실점했다. 2사 만루에서 유격수 땅볼을 유도했고 크리스 테일러가 이를 잡아 1루에 송구했지만 원바운드 뒤 1루수 데이비드 프리스가 놓치는 바람에 3루주자는 물론 2루주자까지 모두 홈을 밟았다. 앤드류 베닌텐디의 타구가 ‘실책’으로 기록될 수도 있는 상황이었지만 기록원은 이를 ‘내야안타’로 판단했다. 실책이었다면 2점 모두 비자책점이 되지만, 내야안타일 경우 자책점이 된다. 류현진은 이어진 2사 1·2루에서 안타를 맞았다.

경기 뒤 류현진은 “허니컷 투수코치님이 사무국에 이의를 제기한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해당 경기의 자책점 변화를 발표하지 않았다. 대신 연장 12회 나온 코디 벨린저의 기록을 정정했다. 벨린저는 1루 땅볼을 때린 뒤 달리다 1루 주로에서 투수와 부딪히는 바람에 주루방해 판정을 얻었다. 당시 기록은 벨린저에게 ‘타수’를 기록했지만 타수를 제외하는 것으로 고쳐졌다. 류현진의 자책점 또는 베닌텐디의 내야 안타를 실책으로 변경하는 등의 정정은 이뤄지지 않았다.

이용균 기자 noda@kyunghyang.com

최신 뉴스두고 두고 읽는 뉴스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