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열여덟의 순간' 첫 방송 D-6, 감성 두드리는 예고편 전격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감성만렙' 청춘 학원물의 출격

"간다, 이렇게 또 어디론가 흘러가려 한다"

의문의 전학생 옹성우의 아슬아슬한 '천봉고' 입성기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열여덟의 순간'이 한 겹 더 베일을 벗었다.

'바람이 분다' 후속으로 오는 7월 22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연출 심나연, 극본 윤경아, 제작 드라마하우스·키이스트) 측은 지난 15일,감성을 두드리는 본 예고편을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열여덟의 순간'은 위태롭고 미숙한 'Pre-청춘'들의 세상을 있는 그대로 들여다보는 감성 청춘물이다. 사소한 일에도 감정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는 열여덟, 누구에게나 스쳐 지나갔을 법한 순간을 리얼하고 깊숙하게 담아내 풋풋한 감성과 진한 공감을 선사한다.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옹성우, 김향기, 신승호, 강기영을 비롯해 심이영, 김선영, 정영주 등 이름만으로 확신을 주는 연기 고수들이 가세해 짜임새 있는 라인업을 완성했다. 여기에 탄탄한 연기력과 풋풋한 매력으로 차세대 라이징 스타 등극을 예고하는 신예 군단도 대거 합류에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드디어 본 예고편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간다, 이렇게. 이렇게 또 어디론가 흘러가려 한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작은 이삿짐 트럭에 몸을 실은 최준우(옹성우 분)의 모습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아침 등굣길에 우연히 마주친 유수빈(김향기 분)과 같은 반이 된 준우. 전학 첫날부터 왠지 모를 설렘이 느껴진다.

이어진 영상은 준우의 등장과 함께 벌어진 의문의 도난 사건을 암시해 흥미를 유발한다. 문제의 그 날, 편의점 아르바이트 중이던 준우와 만난 마휘영(신승호 분). "확실해? 최준우가 훔친 것 맞아?"라는 수빈과 "네가 걔를 어떻게 알아?"라는 휘영의 대화에서 시작부터 어긋난 준우의 전학 생활을 짐작게 한다. "과거는 싹 잊고, 아자!"라는 오한결(강기영 분)의 응원이 되려 호기심을 자극하는 가운데, 미스터리 전학생 준우의 사연이 궁금증을 유발한다.

뜻하지 않은 위기와 함께 처음부터 꼬여버린 전학 생활. 하지만 어떻게 돼도 상관없다는 준우의 태도에 "분하지 않아? 존재감 없이 사는 거"라며 수빈이 그의 가슴에 작은 돌 하나를 던진다. 이어 "존재감 따위 굳이 있을 필요 있나?"라는 자조 섞인 내레이션이 마음을 울린다. 그런가 하면 좀처럼 감정 표현을 하지 않는 준우의 변화도 포착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왜 아닌 척해. 너잖아"라며 추궁하는 준우와 이에 분노하며 맞서는 휘영의 대치가 긴장감을 선사한다. 과연 두 소년 사이에 가려진 진실은 무엇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영상이 공개되자 시청자들은 각종 SNS와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베일 벗을수록 더 궁금해지는 드라마", "옹성우, 김향기 조합은 다시 봐도 설렌다", "옹성우와 신승호의 대립 구도가 긴장감 넘친다", "준우랑 휘영이는 첫 회부터 갈등 빚는 건가? 너무 궁감하다", "전혀 상상도 못 했던 전개", "최준우의 험난한 전학 생활에 벌써 맴찢", "그래도 조금씩 변화해갈 준우의 모습이 기대된다", "한결 선생님과 준우의 케미도 기대된다", "벌써부터 꿀잼각", "역시 새로운 학원물의 등장이다", "드디어 일주일 남았다. 첫 방송은 무조건 본방사수!" 등의 반응으로 기대와 관심을 드러냈다.

한편, '열여덟의 순간'은 JTBC 드라마페스타 '힙한선생', 2부작 단막극 '한여름의 추억'을 통해 섬세한 연출력과 감성적인 영상미로 호평을 끌어낸 심나연 감독과 드라마 '공부의 신', '브레인', '완벽한 아내' 등을 통해 참신한 필력을 인정받은 윤경아 작가가 의기투합해 차별화된 청춘 학원물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바람이 분다' 후속으로 오는 7월 22일(월) 밤 9시 30분 JTBC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 : JTBC <열여덟의 순간>예고 영상 캡처)

(예고영상 : https://tv.naver.com/v/9168316 )

(JTBC 뉴스운영팀)

JTBC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