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3763673 1072019071653763673 06 0602001 6.0.18-RELEASE 107 스포티비뉴스 0 false true true false 1563229500000 1563230107000 related

김정현, 건강 회복으로 1년 만에 활동 재개…팬들은 기대와 걱정[종합]

글자크기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배우 김정현이 박지은 작가의 신작 '사랑의 불시착'으로 활동 재개한다.

건강 이상을 호소하며 활동을 중단했던 김정현이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연출 이정효, 극본 박지은)으로 안방에 복귀한다. 지난해 9월 건강 이상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그가 1년 만에 모습을 드러내는 것.

김정현의 활동 재개에 많은 팬들이 기대와 동시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1년 만에 본업으로 돌아온 그에게 반가움을 나타내면서도, 건강 회복에 힘쓴 그가 이번 작품에서는 아무 탈 없이 완주할 수 있을지 걱정도 함께 표출된 것이다. 김정현이 앞서 '시간'에서 맡은 역할에 과도하게 몰입하면서 건강이 악화됐기 때문. 이로 인해 그의 복귀작과 캐릭터에 자연스레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정현의 복귀작 '사랑의 불시착'은 로맨스 코미디 장르로, 어느 날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북한 장교의 러브스토리를 그린 드라마. 박지은 작가의 신작이자 현빈과 손예진 캐스팅으로 오는 하반기 최고 기대작이다.

극 중에서 김정현은 대한민국 사교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젊은 사업가 구준희 역을 맡았다. 구준희는 훈훈한 외모에 비상한 머리, 말재주 등이 돋보이는 '영앤리치 끝판왕' 캐릭터다. 지난 작품에서 과도한 몰입으로 건강 이상을 호소했던 그이기에, 김정현이 어떠한 열연으로 '영앤리치 끝판왕' 구준희를 소화할지 관심을 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15년 영화 '초인'으로 데뷔한 김정현은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학교2017', 영화 '초인''어느날' '그대 이름은 장미' '기억을 만나다' 등을 통해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며 주목받았다. 그러나 지난해 드라마 '시간'에서 건강 이상으로 인한 중도 하차로 팬들의 걱정을 샀다.

김정현은 MBC 드라마 '시간'에서 당시 시한부 판정을 받은 캐릭터에 지나치게 몰입해 있었고, 이로 인해 섭식정애, 수면장애까지 앓았다는 건강악화설이 불거지며 많은 이들의 걱정도 커졌다.

결국 김정현은 촬영을 지속할 수 없을 정도로 건강이 악화됐고, 세상을 떠나는 '사망 엔딩'으로 '시간'을 떠났다. 당시 김정현의 소속사 측은 "김정현이 건강 문제로 부득이하게 드라마에서 하차하게 됐다"며 "본의 아니게 누를 끼치게 되어 배우 본인도 매우 상심이 큰 상태다. 치료와 회복에 전념해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드라마 하차 후 6개월 만인 지난 3월에는 건강을 회복하고 있다며 직접 근황을 전하며 복귀에 대한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김정현은 자신의 팬카페에 "이 글을 써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너무 많은 고민을 했다"며 "곧 뵈어요"라는 말로 연기 활동 재개 의지를 밝혔다. 이어 "간간히 소식 들려드리겠다. 모두에게 힘이 되는 배우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정현은 앞으로 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SNS 계정도 개설, 자신의 SNS에 자신의 사진을 올리고 "건강히 잘 지내요"라는 말로 팬들을 다독이기도.

건강 회복에 힘쓴 김정현은 1년 만에 팬들 품으로 돌아왔다. 그가 '사랑의 불시착'에서 어떤 열연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pres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