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녹두꽃' 최무성, 역시 믿고 보는 배우..묵직한 연기 진가 보여주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매진아시아/ SBS금토드라마 ‘녹두꽃’


[OSEN=박판석 기자] 배우 최무성이 드라마 '녹두꽃'을 통해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톡톡히 보여줬다.

지난주(13일) 종영된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에서 최무성은 동학 농민항쟁을 이끈 영웅이자 시대의 고뇌를 온몸으로 껴안은 전라도 고부군의 동학 접주의 역할로, 혁명의 결기를 가슴에 품은 녹두장군 '전봉준' 역을 맡아 열연했다.

그간 '응답하라 1988', '슬기로운 감빵생활', '미스터 선샤인' 등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던 화제작마다 깊은 내공의 연기력을 보여주며 믿고 보는 배우로서의 진가를 보여줬던 최무성은 이번 드라마 '녹두꽃'을 통해 또 한 번 명불허전 연기력을 보여줬다.

최무성은 '녹두꽃' 방영 내내 '전봉준' 그 자체다 싶을 정도로 묵직한 울림과 짙은 여운을 선사했으며 뜨거운 들끓음이 가득한 최무성의 눈빛, 진정성이 가득 담긴 무거운 목소리는 시청자들에게 가슴속에서 우러나오는 깊은 외침을 전달했다.

또한, 온 만백성의 의병들이 자신의 목숨을 내걸고 싸웠던 황토현 전투, 우금티(우금치)전투에서는 가슴 먹먹한 감정 연기를 선보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뭉클함을 전달했으며 동시에 다시금 그때의 아픈 역사를 되새기게 만들었다.

특히 마지막 화에서 죽기 직전까지 의연한 눈빛과 결의에 가득 찬 독기를 품은 목소리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카리스마를 전달한 최무성은 미련 없이 눈을 감는 모습과 함께 '녹두꽃'을 화려하게 장식하며 다시 한번 최무성의 진가를 보여줬다.

이처럼 끝없는 연기 내공을 톡톡히 보여주고 있는 최무성은 '응답하라 1988'에서는 무뚝뚝하지만 따뜻한 아버지로, '미스터 선샤인'에서는 다정한 스승으로, '녹두꽃'에서는 사이다 같은 카타르시스와 뜨거운 외침으로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대체불가 배우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한편, '녹두꽃'에서 강렬한 임팩트와 진정성 있는 연기를 선보였던 최무성은 영화 '뜨거운 피'의 '용강'역을 통해 정통 느와르를 보여줄 예정이다./pps201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