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 없어서 창의적이다 / 창업 알아서 하세요 / 최강의 인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없어서 창의적이다 / 창업 알아서 하세요 / 최강의 인생©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없어서 창의적이다/ 권업 지음/ 쌤앤파커스/ 1만6000원.

책은 예비 창업가들에게서 도전정신을 끌어낸다. 저자인 권업 대구테크노파크 원장이 수많은 사례 속에서 성공한 창업의 핵심을 가려냈다.

저자는 예비 창업가들에게 책 제목처럼 완벽한 아이디어나 거대한 자본을 모두 갖추려는 생각을 버리라고 강조한다. 완벽한 아이디어보다 독특한 생각이, 거대 자본보다 재빠른 행동이 창업가에게 더 유리한 지점이다.

성공을 위한 창의성은 아무 것도 없는 빈곤한 상황에서 해결 방안을 찾으려고 할 때 발휘된다는 것. 주택 차고에서 창업한 애플이나 무료 위성사진에서 출발한 구글맵스가 대표적이다.

저자는 잦은 실패에 굴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겠다는 근성만 있으면 된다고 강조한다.

◇창업 알아서 하세요/ 하창완·공인원·우연실·정형일·채희준·임노환·장인웅 지음/ 별하/ 1만5000원.

공저자들은 중앙대 산업창업경영대학원에서 창업컨설팅 석사과정을 밟고 있다.

이들은 예비 창업자가 창업 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7장으로 나눠 정리했다.

Δ창업정신 Δ아이템 찾기 Δ사업계획서 Δ창업자금 조달 Δ상권 분석 Δ마케팅 Δ지적재산권 등이다.

창업은 쉽지만 성공으로 이어지긴 쉽지 않다. 공저자들은 정답보다 해답을 찾는 과정을 담기 위해 책을 썼다고 밝혔다.

◇최강의 인생/ 데이브 아스프리 지음/ 신솔잎 옮김/ 비즈니스북스/ 1만6000원.

책은 선입견이나 상상을 뒤집는 사람을 '게임 체인저'라고 정의한다. 이에 게임 체인저 450명을 인터뷰해 이들의 특징을 44가지로 정리했다.

저자는 게임체인저들이 호흡부터 식습관, 말, 생각, 감정, 운동, 수면 그리고 성생활까지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활용하고 개선했다고 밝혔다.

44가지 특징은 3가지로 크게 구분된다. Δ더 똑똑하게 Δ더 빠르게 Δ더 행복하게 등이다.

예를 들어 '더 빠르게'에서는 양질의 수면법, 최적의 운동법, 음식 섭취, 자신의 신체를 통제하는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art@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