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절대그이’종영①] 작동 멈춘 여진구, 방민아 고백에 움직였다 ‘열린 결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절대그이’가 열린 결말로 막을 내렸다.

11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절대그이’(극본 양혁문, 연출 정정화) 최종회에서는 ‘멜트 다운’으로 작동이 멈춘 영구(여진구 분)가 엄다다(방민아 분)의 사랑 고백에 손을 움직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엄다다는 마왕준(홍종현 분)에게 영구가 기억을 잃지 않기 위해 ‘멜트다운’을 극복할 수 있는 초기화를 거부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엄다다는 자신을 떠나려는 영구에게 “가지마. 슬플 때도 아플 때도 내 옆에 있자. 영구야 사랑해”라며 오열했다. 이에 영구는 엄다다를 꽉 끌어안았다.

이후 영구와 엄다다는 평범한 연인처럼 데이트를 하며 시간을 보냈다. 특히 두 사람은 함께 웨딩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겼다. 하지만 집으로 돌아가던 중, 영구는 갑자기 몸에 이상을 느꼈다. 갑자기 내리는 비에 엄다다가 우산을 사러간 사이, 영구는 “내가 떠나도 너무 오래 힘들어하지는 마. 사랑해. 안녕, 내 여자친구”라며 작동을 멈췄고, 뒤늦게 도착한 엄다다는 눈물을 쏟았다.

3년이 흘렀지만, 엄다다는 여전히 영구를 그리워했다. 그는 백규리(차정원 분)에게 “괜찮아졌다고 생각했는데, 가끔씩 보고 싶어서 미칠 것 같아. 그런데 더 미칠 것 같은 건 시간이 지날수록 그 사람이랑 같이했던 기억들이 희미해진다는 거야”라고 속마음을 털어놓기도 했다.

엄다다는 영구가 전구를 달아줬던 로봇을 고치기 위해 남보원(최성원 분)과 만남을 가졌다. 이후 남보원은 엄다다에게 “같이 갈 곳이 있다”며 작동이 멈춘 영구에게로 데려갔다. 영구는 폐기처분이 될 위기에 처했지만, 연구 케이스로 인정받아 그 모습이 남아있던 것. 남보원은 “한국 지부에서의 연구는 다 끝났고, 내일이면 본사로 가게 된다”고 설명했다.

엄다다는 영구에게 “하나도 안 변했네. 여전히 잘 생겼다. 내 남자친구”라며 “고마워 영구야 진짜 사랑이 뭔지 알려줘서. 진짜 사랑이 뭔지 마음 가득히 느끼게 해줘서. 니가 남겨준 것들 매일매일 떠올리면서 웃으며 살거야. 니 마음 영원히 기억할게. 사랑해”라며 키스를 했다.

엄다다가 자리를 떠난 뒤, 영구는 손가락을 움직였다. 이후 엄다다가 갑작스럽게 내리는 눈을 맞게된 가운데, 한 남자가 다가와 엄다다에게 우산을 씌워줬다. 엄다다는 자신에게 우산을 씌워준 남자를 보고 입가에 미소를 지었다.

한편 ‘절대그이’ 후속으로는 오는 17일부터 ‘닥터탐정’이 방송된다. ‘닥터탐정’은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사회고발 메디컬 수사극이다.

trdk0114@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