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프로배구 V리그

'1년 자격정지' 김호철 감독, 배구협회 상대 재심 결과에 관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자배구 대표팀 전임 사령탑으로 계약했음에도 프로팀으로 이적을 시도했다가 '1년 자격정지' 징계를 받은 김호철 (64세) 전 감독의 재심이 오는 9일 열립니다.

대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는 9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컨벤션센터 대회의실에서 회의를 열고 김호철 감독이 요청한 재심 청구 내용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김호철 감독이 대한배구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가 1년 자격정지 중징계를 내린 것에 불복해 4월 29일 체육회에 재심을 요청했기 때문입니다.

김 감독은 체육회 스포츠 공정위에 출석해 소명할 계획입니다.

앞서 배구협회는 김 감독이 '대표팀 전임 감독 계약 기간에는 프로팀 감독 겸직과 이적을 금지한다'는 규정을 무시하고 프로팀으로 갈아타려고 시도하는 바람에 체육인의 품위를 훼손했다며 중징계를 내렸습니다.

지난해 3월 남자팀 사령탑에 선임된 김 감독은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까지 계약했고, 2020년 도쿄올림픽 이후 본선 진출 여부에 따라 중간평가를 통해 재신임을 받게 돼 있었습니다.

그러나 김 감독은 OK저축은행 감독을 맡으려고 먼저 제안했고, 그 내용을 협회와 상의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배구협회의 1년 자격정지를 받았습니다.

김 감독은 중징계가 너무 가혹하다며 사실관계를 밝혀 징계 감경을 호소할 예정입니다.

김 감독은 "1년 자격정지는 너무 과하다고 생각해 재심을 요구하게 됐다. 사실관계를 담담하게 진술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배구협회도 체육회 스포츠공정위에 전임감독 계약서와 협회 임원 진술서 등 김 감독에 대한 징계가 합당하다는 내용을 입증하는 자료를 제출한 상태입니다.

체육회 공정위는 재심에서 배구협회 스포츠 공정위의 결정을 그대로 받아들이거나 징계가 부당하다고 판단되면 감경 또는 가중, 재심사 요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재심 청구에 나선 김 전 감독이 체육회 스포츠공정위로부터 어떤 결정을 받아낼지 주목됩니다.

(사진=연합뉴스)

▶[인-잇] 밴드 '브로콜리 너마저' 윤덕원 님의 글을 만나보세요!
▶[마부작침] 2019 청소년 성매매 리포트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