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해외 스타 소식

킴 카다시안, 日 반발에 속옷 브랜드 '기모노' 이름 변경[할리웃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조효정기자] 최근 론칭한 속옷 브랜드에 '기모노' 명칭을 붙여 일본인들의 반발을 산 미국의 배우 겸 모델 킴 카다시안(39)이 결국 브랜드명을 바꾸기로 했다.


카다시안은 1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내 브랜드와 제품의 핵심은 포용성과 다양성으로 이뤄져 있다"며 "숙고 끝에 새 브랜드명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AFP통신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카다시안은 "새 속옷 브랜드 이름을 공개할 당시에는 최선의 의도가 있었다"라면서도 "사람들이 내게 보여주는 열정과 다양한 관점에 감사한다"고 덧붙여 비판을 수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일본 전통의상인 기모노는 16세기부터 전해 내려와 현재는 주로 여성들이 성인식이나 결혼식, 장례식 때 입는 상징적인 의복이다.


앞서 킴 카다시안은 지난달 25일 트위터를 통해 9가지 다른 색상과 다양한 사이즈를 갖춘 여성용 보정 속옷(shapewear)을 출시할 예정이라면서 새 제품의 이름을 기모노라고 소개했다.


카다시안은 트위터에 "지난해 개발한 프로젝트를 드디어 여러분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15년간 열정을 쏟아온 프로젝트"라고 자신의 브랜드를 선전했다.


일부 일본인은 트위터에서 기모노와 발음이 비슷한 '킴오노(KimOhNo)'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해 카다시안에 대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특히, 카다시안이 '기모노 바디' '기모노 월드' 등의 상표를 지난해 등록한 것으로 알려져 일본인들이 분노를 표했다.


나가사키 요시후미 일본 기모노연맹 부회장은 WP와의 인터뷰에서 기모노는 단지 옷이 아니라 모든 일본인의 역사적인 '공통 자산'이라고 밝혔다. 그는 "일반적으로 말해 일본인이 기모노를 상표로 등록하는 것은 생각할 수 없다. 그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일본 교토시장도 카다시안에 "기모노는 (일본의) 유구한 자연과 역사를 담은 전통의상"이라면서 "기모노라는 속옷 상표명을 재고해달라"는 편지를 보내 적극적으로 브랜드명 철회를 촉구하기도 했다.


한편 킴 카다시안은 미국의 TV 리얼리티 쇼 '카다시안 따라잡기'로 유명한 1억3000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가진 인기 스타다.


chohyojeong@sportsseoul.com


사진 | 킴 카다시안 트위터 캡처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