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6개 금융협, 범금융권 양파 소비촉진 운동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객 사은품으로 제공

[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는 지난달 28일 금융산업발전협의회를 갖고 생산과잉 탓에 가격이 폭락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돕기 위해 범금융권 양파 소비촉진 운동을 벌인다고 1일 밝혔다.

정부에 따르면 양파의 올해 생산량은 131만t이다. 통상 113만t이었던 데서 17만t가량 더 쏟아질 것으로 추산된다.
헤럴드경제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 6개 금융협회는 생산 과잉에 따른 양파값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금융협회 공동으로 범 금융권 양파 소비촉진 운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은행연합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협회는 각 회원사들이 양파를 구매해 고객 사은품 등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소비 촉진에 기여하기로 했다. 사은품 제작과 관련한 세부 방안은 은행연합회와 농협중앙회가 협의할 예정이다.

금융권은 앞서 지난 4월 동해안 등에서 발생한 대형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시설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해 40억원 상당의 성금을 지원했다.

아울러 오는 12일 열리는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입장권을 약 26억원 규모로 구매했다. 아동·청소년·장애인·다문화 가정 등에 전달해 대회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hongi@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