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3389400 0512019062753389400 01 0103001 6.0.16-HOTFIX 51 뉴스1 0 popular

심상정 "정개특위 내일 끝…제 손으로 선거제개혁안 의결"

글자크기

"정개특위 위원장으로서 마지막 소임 다 하고자 한다"

뉴스1

심상정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 © News1 김명섭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성은 기자 =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27일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저는 마지막 소임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내일로 끝인 정개특위 임기 내에 제 손으로 선거제도 개혁안을 의결하겠다"며 이렇게 밝혔다.

심 의원은 "이로써 패스트트랙의 첫 단계, 소관 위원회인 정개특위에서 거쳐야 하는 의결 절차를 마무리 짓게 된다"며 "내일 국회 본회의에서 정개특위 연장이 결의된다면 무리하게 의결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만일 연장되지 않는 것으로 결정된다면 제게는 남은 방법이 없다. 마지막 남은 이틀 내 정개특위에서는 선거제도 개혁안을 의결하겠다"고 했다.

자유한국당을 겨냥해선 "그동안 자유한국당은 국회 정상화를 거부하고 정개특위를 파행시켜왔다"며 "이제 국민들은 자유한국당에 '국회에 들어가라'고 요구하던 것을 지나, '차라리 나가라', '국민소환제를 도입해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계신다"고 했다.

아울러 "이 상황에서 황교안 대표의 침묵은 국회 정상화 파기에 대한 책임 회피나 다름없다"며 "제1야당의 당대표가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도 모른다면 심각한 일이다. 도대체 무슨 일을 어떻게 하려고 당대표가 되었는지 국민들이 의구심을 가져도 할 말이 없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국민이 부여한 정치개혁의 소임을 끝까지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sekim@news1.kr

[© 뉴스1코리아( 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