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3343787 0592019062653343787 08 0801001 6.0.8-hotfix 59 지디넷코리아 0

iOS 13에 숨겨진 기능 있다?

글자크기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최근 올 가을 출시될 예정인 iOS 13의 공개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미국 IT매체 씨넷은 일반 사용자용 iOS 13 공개 베타 버전들을 설치해 본 후, 그 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iOS 13의 주요 기능을 모아서 25일(현지시간) 소개했다.

지디넷코리아

iOS13 퍼블릭 베타에 적용된 다크 모드 기능 (사진=씨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배터리 충전 최적화

일반적으로 아이폰을 완전히 충전한 상태로 장시간 충전기에 꽂아두면 시간이 지나면서 배터리가 손상될 수 있다. iOS 13의 새로운 기능은 이를 막아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지디넷코리아

사진=씨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잠자는 동안 밤새 아이폰을 충전기에 꽂아둔다면, 배터리 충전 최적화 기능은 아이폰 배터리를 80% 가량으로 유지한 다음 사용자를 깨우는 알람이 꺼지기 직전에 마지막 남은 20 %의 충전을 완료하는 방식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설정>배터리>배터리 건강으로 이동하면 된다.

■ 향상된 아이메시지 검색

과거 아이메시지 앱에서 문자를 찾는 작업은 불편했다. 향상된 아이메시지 검색은 특정 단어나 문구로 검색이 잘 되며, 결과도 즉시 표시된다.

■ 음성으로 아이폰 검색

설정, 메일, 메시지 등 애플 자체 앱 전체에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다.

■ 위치정보 제거해 사진 공유

지디넷코리아

사진=씨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사진 앱에서 사진을 공유할 때 사진에 포함되어 있는 위치정보를 없애고 보낼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면, 아이폰에서 사진을 볼 때는 해당 사진이 촬영된 위치 정보를 볼 수 있지만, SNS, 이메일, 문자로 이를 공유할 때 위치 정보를 제거할 수도 있다.

■ 새로운 음량 표시기

아이폰 사용자들이 애플에게 오랜 기간 바꿔줄 것을 요구한 것은 음량 표시기이다. 유튜브나 넷플릭스 영상을 보면서 음량을 조절할 때 음량 표시기가 자꾸 화면을 가렸기 때문이다. iOS 13에서 새롭게 바뀐 음량 표시기는 훨씬 작고, 위치도 화면 왼쪽으로 바뀌었다.

■ 아이메시지, 페이스타임 듀얼 심 지원

비즈니스 사용자와 해외 여행객은 두 개의 심 카드를 사용할 때 두 개의 번호에 아이메시지와 페이스타임을 추가할 수 있다. 예전에는 듀얼 심을 사용해도 아이메시지와 페이스타임에서 하나의 전화번호만 사용할 수 있었다.

■ 앱스토어 업데이트 메뉴에 삭제 버튼 생겨

지디넷코리아

사진=씨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한 지 오래됐지만 사용하지 않는 앱을 관리하는 것은 꽤나 번거로운 일이다. iOS 13에서는 앱스토어 업데이트 메뉴에서 화면을 왼쪽으로 쓸어넘기면 앱 삭제 탭이 있어 바로 삭제가 가능하다.

■ 에어팟 사용자, 문자오면 시리로 읽어준다

에어팟이나 최근 출시된 파워비츠 프로 사용자라면, iOS13 업데이트 후 시리가 수신된 문자를 대신 읽어주게 된다. 문자를 들은 후, 시리를 통해 메시지에 응답 할 수도 있다. iOS 13을 실행하는 기기에서 처음으로 에어팟을 사용하면 시리로 메시지를 읽어주는 기능을 활성화하는 지 문구가 나온다.

■ 마우스를 사용해 아이폰, 아이패드 제어

이제 마우스 또는 트랙패드를 사용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탐색할 수 있게 됐다. 마우스를 연결하면 일반적인 마우스 포인터가 아닌 손가락 모양 같은 커서가 나온다.

■ 셀룰러 데이터 앱 다운로드 크기 제한 제거

iOS 13에서 셀룰러 통신 환경에서 200MB의 앱 다운로드 용량 제한을 풀 수 있는 옵션이 생겼다. 이제 원하는 경우, 셀룰러 통신 연결 중에도 기가 바이트급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 옵션은 설정 > 아이튠즈 및 앱 스토어 > 앱 다운로드에서 선택하면 된다.

■ 사파리에 다운로드 관리자 생겨

이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운로드된 파일들은 아이클라우드 계정의 다운로드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되며, 파일 앱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저작권자 ⓒ '대한민국 대표 산업 미디어'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