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경실련·참여연대 등 '인보사 사태 해결 의약품 안전성 확보 시민대책위'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의약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시민기구를 출범한다.

건강과대안, 건강세상네트워크, 경실련, 민교협, 민변 환경보건위, 보건의료단체연합 참여연대는 26일 오전 참여연대 아름드리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보사 사태 해결과 의약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시민대책위'를 출범한다.

시민대책위는 인보사 사태의 진실 규명을 위한 정부의 후속 절차를 점검하고 검찰 수사 대상과 내용을 확대하고 식약처의 인보사 허가 과정의 문제점과 정부 보조금 지원 과정 등에서 빠짐없는 정보 공개와 조사를 촉구할 계획이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책위는 의료·학술·법 제도적 자문으로 피해 환자들에 대한 지원 활동도 병행한다. 피해 당사자들에 대한 지원 지지 활동은 공개적인 손해배상 소송과 환자들에 대한 역학조사와 그 결과 발표로 이어질 것이라는 점 또한 밝힐 예정이다.

대책위는 "환자 생명과 안전에 위험이 가해진 이번 인보사 사태는 그 어떤 것으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고 판단한다"며 "인보사 임상과 관련된 연구논문과 진위 등이 제대로 재검증되는 절차를 요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경진 기자 youn@ajunews.com

윤경진 you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