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곽상도 "대검 진상조사단 이규원 검사 출국금지 요청"

댓글 1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학의 전 차관 사건·청와대 기획 사정 의혹의 중심…스스로 조사받아야"

연합뉴스

정책의원총회 들어서는 곽상도 의원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 들어서고 있다. 2019.6.18 city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에서 조사 실무를 맡은 이규원 검사에 대한 출국금지 요청서를 대검에 제출했다고 25일 밝혔다,

곽 의원은 보도자료에서 "김학의 전 차관 사건과 청와대발(發) 기획 사정 의혹의 중심에 있는 이 검사가 7월 초 해외로 1년간 연수를 떠난다고 한다"며 "이 검사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가 내려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지난 4월 8일과 11일 대검 감찰부에 이 검사가 진상조사단에 파견된 경위와 과거사위 수사권고 결정에 이르는 과정에 어떠한 역할을 했는지 등에 대해 감찰을 요청했으며, 감찰이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5월 30일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이 이 검사를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 고소한 사건에 대해 수사도 진행 중인 상황"이라며 "과거사 진상조사단의 실무를 담당한 이 검사가 해외로 출국한다는 것이 사실이라면 형사사건에 대한 조사도 사실상 장기간 불가능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해외 연수를 간다는 소문이 사실이라면 누구보다 출국금지 요청의 필요성에 대해 잘 알고 있을 이 검사 스스로 당당하게 조사에 임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a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