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 총리, 美 조지아 주지사 만나 "기업 진출로 한미동맹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오늘(24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라이언 캠프 미국 조지아주 주지사를 접견하고 한미관계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 총리는 먼저 캠프 주지사의 첫 방한을 환영하면서 주지사 취임 이후 첫 해외 순방지로 한국을 선택한 데 대해 사의를 표했습니다.

또한 "최근 SK이노베이션과 기아자동차 등 많은 한국 기업이 조지아주에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면서 "한국 기업과 조지아주 거주 한인들에 대해 주 정부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캠프 주지사는 "한국 기업의 활발한 투자가 조지아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한국 기업이 활동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두 사람은 양국 경제협력을 통한 한미동맹 강화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 총리는 지난 5월 미국 루이지애나주 롯데케미칼 공장 준공식에 자신이 참석하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축하 메시지를 보낸 점을 언급하며 "한국 기업들의 조지아주 투자·진출도 한미동맹을 더욱 굳건히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캠프 주지사 역시 "양국의 경제협력이 안보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미국 기업의 한국 투자 진출 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연속보도] 성매매와 검은 유착
▶[인-잇] 사람과 생각을 잇다
▶네이버 메인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