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지진아' 발언 차명진, 또 막말 "문 대통령 소 닭 보듯"

댓글 1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차명진 전 의원. [중앙포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7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지진아"라고 표현해 물의를 일으킨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이 또다시 문 대통령을 향해 막말을 퍼부었다.

차 전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북한 목선의 느닷없는 출현에 대해 사람들이 문 대통령에게 분노하며 '사과하라'고 요구하는 것이 이해가 안 간다"고 말문을 열었다.

차 전 의원은 "문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 대변인 노릇을 넘어 빨갱이 언행을 할 때 이미 이 나라 군대는 김 위원장에게 통째로 상납 된 거다. 대북 경계의식이 와르르 무너졌는데 고성능 레이더나 적외선 카메라가 무슨 소용이겠는가"라고 말했다.

차 전 의원은 "내가 진짜 분노하는 대목은 다른 데 있다. 김 위원장은 피 한 방울 안 흘리고 대한민국 군대를 접수했으면 그걸로 만족하고 죽치고 있지 뭐하러 쓰다 버리는 목선을 슬쩍 흘려보내서 대한민국 당나라 군대를 만천하에 폭로하는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이미 문 대통령을 포기했다는 걸 알아챘다. 문 대통령 말을 이젠 소 닭 보듯 한다는 걸 알았다. 그래서 자기가 직접 나선 거다"라며 "대한민국 국민에게 자기가 마음만 먹으면 소리소문없이 날려 버릴 수 있고 누구든 멱을 딸 수 있다는 걸 보여 준 거다"라고 주장했다.

또 "나 같은 멸공 인사에게는 '주둥아리 잘못 놀리면 쥐도 새도 모르게 멱을 따버리겠어'라고 협박한 거다"라며 "문 대통령은 아마 지금 '거봐 내가 아낌없이 퍼주자고 했지?'라고 독백할 거다. 무서워서 못 살겠다. 외국으로 가든지 하루빨리 문 대통령 끌어내리고 한미동맹 강화해서 김 위원장을 처단하든지 해야겠다"라고 말했다.

중앙일보

[사진 차명진 전 의원 페이스북]


앞서 차 전 의원은 문 대통령이 지난 14일(현지시간) 스웨덴 하원 의사당에서 한 의회연설을 비판하면서 "지진아 문재인"이라고 적었다.

차 전 의원은 최근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둔 지난 4월 세월호 유가족을 향해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 먹고, 찜 쪄 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징하게 해 처먹는다"고 말해 한국당 당원권 정지 3개월의 징계를 받기도 했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