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재용, 삼성물산 경영진 간담회…非전자 계열로 '보폭 확대'(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우디 왕세자 방한 앞두고 현안 논의한 듯…구내식당서 직원들과 식사

연합뉴스

삼성물산 사옥 찾은 이재용 부회장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24일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있는 삼성물산 건설 부문 사옥에서 경영진과 이동하고 있다. 2019.6.24 [삼성전자 블라인드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홍국기 기자 = 삼성전자[005930] 이재용 부회장이 24일 강동구 상일동에 있는 삼성물산[028260] 건설 부문 사옥을 찾아 경영진과 사업 현안을 논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삼성전자, 삼성전기[009150] 등 전자 계열사 방문에 이어 비(非)전자 계열사까지 직접 챙기면서 '삼성 총수'로서 현장 보폭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복수의 재계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이 부회장이 삼성물산 사옥에서 경영진과 비공개 간담회를 한 뒤 직원들과 함께 구내식당에서 오찬도 했다"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이영호 삼성물산 건설부문 사장과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028050] 사장, 김명수 삼성물산 EPC경쟁력강화 TF장(사장) 등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자리에서 이 부회장을 비롯한 경영진은 오는 26∼27일로 예정된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부총리의 방한을 앞두고 중동지역 사업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빈 살만 왕세자 방한 기간에 현대차그룹 정의선 수석부회장, SK그룹 최태원 회장 등과 함께 청와대 오찬 등을 통한 면담 일정이 조율 중인 만큼 사전 점검 차원에서 회의를 주재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연합뉴스

이재용, 삼성물산 구내식당서 점심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24일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있는 삼성물산 건설 부문 사옥의 구내식당에서 배식받고 있다. 2019.6.24 [삼성전자 블라인드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삼성물산 직원이 폐쇄형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 '블라인드'에 올린 사진에는 이 부회장이 직원들과 함께 구내식당에서 줄서서 배식을 기다리는 모습 등이 담겼다.

이 부회장은 지난 1일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디바이스 솔루션(DS) 부문 경영진과 회의를 한 데 이어 13일에 다시 DS 부문 경영진 간담회를 하고, 14일에는 수원사업장에서 IT모바일(IM) 부문 사장단과 경영전략회의를 했다.

또 지난 17일에는 삼성전기 수원 사업장을 찾아 전장용 MLCC(적층세라믹콘덴서)와 5G 이동통신 모듈 등 주요 신산업에 대한 투자와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부회장의 이날 삼성물산 방문은 '삼성 총수'로서 비(非)전자 계열사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한 재계 관계자는 "최근 삼성 계열사간 업무 조율 역할을 하는 삼성전자 사업지원TF가 정현호 사장 등에 대한 검찰 수사 등으로 역할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이 부회장이 직접 전자 및 비전자 계열사의 사업전략을 챙기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삼성 관계자는 "이 부회장이 각 사업의 경영진과 회의를 하는 것은 일상적인 업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이재용 부회장, 구내식당서 경영진과 점심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24일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있는 삼성물산 건설 부문 사옥의 구내식당에서 경영진과 점심식사를 하고 있다. 2019.6.24 [삼성전자 블라인드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huma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