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주목 이곳] 천혜의 자연 간직한 왕실 휴양지…힐링여행 즐겨볼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가성비 뛰어난 모벤픽 호텔앤리조트.


흔히 태국여행 하면 방콕, 푸껫, 파타야, 치앙마이 등을 떠올리지만 진정한 태국의 매력을 간직한 곳은 코사무이와 후아힌이다. 하지만 코사무이는 방콕에서 비행기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과 즐길거리와 인프라스트럭처가 부족하고 라운딩 할 만한 골프장 역시 마땅치 않은 단점이 있다. 이에 비해 후아힌은 모든 조건을 완벽하게 갖춘 휴양지다. 전 세계 어느 비치보다 깨끗하고 아름답다. 저렴한 물가와 안전한 치안도 매력적이다. 골프는 물론 관광, 힐링, 승마, 해양스포츠를 모두 즐길 수 있다.

◆ 습도 낮고 자연재해 없어

후아힌은 태국 왕족의 별장이 마련돼 있는 왕실 휴양지다. 기온은 연중 24도~32도로 한여름에는 오히려 우리나라보다 시원하고 쾌적하다. 후아힌는 방콕 수완나폼 국제공항에서 남남서쪽으로 170㎞ 지점에 위치해 있다. 방콕에서 후아힌까지는 자동차로 약 3시간 정도 걸린다. 바다를 사이에 두고 파타야와 마주하고 있다. 교통수단은 시외버스, 기차 등 다양하다. 파타야~후아힌 구간 카페리도 운항 중이다.

후아힌은 청정한 바다와 럭셔리한 리조트가 많아 가족이나 연인끼리 휴가를 보내기 좋다. 대형 쇼핑몰과 밤마다 열리는 야시장에서의 길거리 공연 감상은 덤이다.

물가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야시장에서 조차 가격표시제가 시행되고 있어 믿고 쇼핑을 할 수 있다. 특히 야시장에서는 아기자기한 액세서리 소품부터 에코백 등 거의 전부가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여행의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태국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전통마사지 역시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 반얀, 블랙마운틴 명품 골프코스

매일경제

후아힌를 대표하는 반얀C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아힌에 조성된 골프장은 모두 11곳. 토너먼트가 열리는 명문코스부터 숙박과 골프가 동시에 가능한 골프리조트도 여러 곳 있다. 특히 반얀CC와 블랙마운틴CC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문코스이다.

블랙마운틴CC는 다운타운에서 20여분 정도 떨어진 산악형 코스로 기존 18홀 코스에 서쪽 9홀이 증설되어 27홀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총 연장 7084야드(파72)로 골프다이제스트 선정 세계 100대 골프장 중 59위에 랭크되었다. 아시아-퍼시픽 베스트 골프장, 마운틴 형 아시아 최고 골프장, 2011년~2017년까지 7년 연속 태국 넘버 원 골프장으로 선정됐다. 산악형 임에도 탁 트인 시야. 카펫 같은 페어웨이. 빠른 그린은 누구도 도전해 보고 싶은 꿈의 골프코스이다.

◆ 7, 8월 카트타고 페어웨이 진입 가능해

후아힌을 대표하는 골프장은 반얀CC다. 블랙마운틴CC의 그린피보다 25$ 정도 더 비싼 곳이다. 고급스런 프로 숍과 클럽하우스, 세련된 서비스와 깔끔하고 깨끗한 라커룸이 특징이다. 한여름 기온이 최고 28도로 연중 쾌적하게 라운딩 할 수 있다. 요소요소에 도사린 수많은 벙커와 4가지 형태로 핀 포지선이 가능한 까다로운 그린으로 정평이 나 있다. 페어웨이가 너무나 잘 정돈되어 마치 그린을 걷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특히 우기가 아닌 우리나라 7월~8월에는 카트 페어웨이 진입이 가능해 시니어 골퍼들에게도 각광받는 아름다운 골프코스이다.

◆ 최고수준 호텔 리조트 즐비해

후아힌의 호텔들은 거의 전부가 바닷가를 끼고 있다. 유명 리조트들은 전용 비치와 럭셔리 룸을 보유하고 있다. 풍부한 해산물 요리를 메인으로 제공한다. 인터콘티넨탈, 하얏트, 두짓타니, 메리어트, 모벤픽 등 세계적 체인호텔이 거의 대부분 후아힌에 호텔이나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그중 가성비가 뛰어난 곳이 모벤픽 호텔앤리조트이다. 풀 엑세스 디럭스 룸과 풀 빌라로 구성된 객실은 초특급호텔과 견주어도 될 만큼 훌륭하다. 특히 침대와 침구류는 최고급으로 편안한 수면을 보장한다. 레스토랑은 해변에 위치해 선셋과 선라이즈를 즐기며 식사가 가능하다. 제과, 제빵류 또한 즉석에서 만들어 제공한다.

정성투어앤골프에서는 타이항공, 모벤픽 호텔 공동후원으로 후아힌 골프+힐링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타이항공 A350 비즈니스클래스 탑승. 반얀CC 2회+블랙마운틴CC 2회 라운딩. 럭셔리 풀 엑세스 룸 4박. 요금은 399만원(11월30일까지 한정요금)이다. 단 중식+캐디팁 별도. 에어텔도 가능.

[전기환 여행작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