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3242010 0432019062053242010 04 0401001 6.0.14-RELEASE 43 SBS 0

[Pick] "구름이야? 파도야?"…사람들 깜짝 놀라게 만든 특이한 모양의 구름

글자크기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산책하다가 우연히 희귀한 현상을 포착한 여성의 사연이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9일, 뉴욕 포스트 등 외신들은 버지니아주에 위치한 스미스 산 근처에서 발생한 희귀 현상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지난 화요일 오후, 스미스 산을 거닐던 에이미 헌터 씨는 소스라치게 놀랐습니다. 하늘 위 구름이 마치 당장이라도 쏟아질 듯한 모습을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시 하늘은 쓰나미가 오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로 역동적인 모습을 하고 있었는데요, 다행히도 그녀는 구름이 사라지기 전에 이 멋진 광경을 포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후 해당 사진을 지역 방송국에 제보하자 한 기상학자는 "이는 매우 희귀한 현상이며, 이러한 구름은 '켈빈-헬름홀츠 구름'이라고 불린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현지 매체는 "해당 현상은 대기 내 다른 속도로 움직이는 두 개의 공기층이 만날 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천문 전문 웹사이트 어스스카이(Earthsky)는 "일반적으로 위에 있는 공기층이 더 빠르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 그 과정에서 이들이 구름 윗부분을 떠내기 때문에 이처럼 파도가 일렁이는 듯한 모습이 연출되는 것이다. 이는 대기 불안정의 징후로도 볼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헌터 씨는 이후 해당 사진을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했는데요, 이에 누리꾼들은 "고흐 별이 빛나는 밤 생각난다.", "쓰나미 오는 것 같음.", "보니까 갑자기 서핑하고 싶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페이스북 Amy Christie Hunter)

▶[끝까지판다] 손혜원 의원 '목포 부동산 매입 의혹' 수사 결과
▶[인-잇] 사람과 생각을 잇다
▶네이버 메인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