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SK루브리컨츠, 전기차용 윤활유 본격 개발…"친환경시장 선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0년부터 상업화·판매량 확대…환경 분야 사회적 가치 창출 실천"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SK이노베이션[096770]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에 최적화된 윤활유를 본격적으로 개발한다고 20일 밝혔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2017년부터 전기차용 윤활유를 공급한 바 있으나, 내년부터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별로 특화된 전기차용 윤활유를 상업화하고 판매량을 적극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전 세계 전기차용 윤활유 시장은 2030년까지 연간 24% 이상의 성장률로 빠르게 커지고 있어 이 같은 시장에 조기 진출해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전기차용 윤활유는 배터리, 모터, 주변 기어의 열을 빠르게 식히고 차량 에너지 손실과 마모를 줄이는 역할을 해 기존 윤활유와는 다른 성능이 요구된다.

회사 관계자는 "친환경 윤활유 사업을 확대해 환경 분야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설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이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그린밸런스(친환경 사업모델로 환경적 부정효과 축소)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SK루브리컨츠는 또한 올해 안에 하이브리드 차량용 윤활유 개발을 완료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도 밝혔다. 하이브리드차에는 낮은 온도에서도 엔진의 마찰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고성능 윤활유가 필요하다.

이밖에 올해 하반기에는 배출가스 저감 효과가 뛰어난 친환경 저점도(내부 마찰력이 낮은) 윤활유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SK루브리컨츠 지동섭 사장은 "글로벌 환경 규제가 강화되면서 윤활유의 주 수요처인 완성차들이 친환경 차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면서 "친환경 윤활유 생태계가 정착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독한 혁신'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SK루부리컨츠 지동섭 사장
[SK이노베이션 제공]



acui7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