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3201022 1052019061953201022 06 0601001 6.0.8-hotfix 105 엠스플뉴스 0

"500번 받은 질문" 하연수, 또 SNS 논란…까칠 대응→비공개 전환

글자크기
엠스플뉴스

하연수 (사진 = 인스타그램)



[엠스플뉴스] 배우 하연수가 또 SNS 논란에 휩싸였다. 이번에는 까칠한 댓글 반응 때문.

18일 하연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 "작년에 작업한 '화조도' 판매합니다. 벽에 걸 수 있는 족자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엠스플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한 팬은 "연수님이 직접 작업한 건가요?"라고 댓글을 달았고 하연수는 "500번 정도 받은 질문이라 씁쓸하네요. 이젠 좀 알아주셨으면. 그렇습니다. 그림 그린지는 20년 되었구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하연수의 해당 답글은 논란을 불러왔다. 단순히 궁금해서 물어본 질문에 너무 까칠하고 예민하게 반응했다는 지적이 있었던 것. 그러나 일각에서는 게시글만 봐도 직접 작업한 것을 알 수 있는데 또 물어보는 것 자체가 불편하고 귀찮을 수 있다는 의견도 있었다.

하연수의 SNS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앞서 2016년 "하프의 대중화를 위해 공연도 더 많이 챙겨 보고, 하프 연주도 다시 시작해야겠다"라고 SNS에 글을 올렸다.

이에 한 네티즌이 "대중화를 하기에는 가격의 압박이 너무 크다"고 댓글을 달자 "잘 모르시면 센스 있게 검색을 해보신 후 댓글을 써주시는 게 다른 분들에게도 혼선을 주지 않고 이 게시물에 도움을 주시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라고 지적한 것.

이와 관련한 논란이 커지자 하연수는 직접 자필 사과문을 올리며 사과한 바 있다.

하연수는 현재 족자 판매와 관련한 게시글을 삭제하고, SNS를 비공개로 전환한 상태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 엠스플뉴스 & mbcsportsplu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LB 생중계-영상, 엠스플뉴스-앱에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 영상 모아보기
▶[W] 걸그룹-치어리더 사진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