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다쏘시스템, 58억달러에 메디데이터 인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다쏘시스템은 메디데이터 솔루션즈(Medidata Solutions)를 58억달러에 인수한다고 17일 밝혔다.

메디데이터는 임상시험 개발, 상업화 및 현실 기반 정보 데이터 분야 전문 소프트웨어(SW) 기업이다. 다쏘시스템은 주당 92.25달러를 전액 현금 거래로 인수할 방침이다. 2018년 메디데이터는 6억 3,6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인수는 2019년 4분기에 완료될 전망이다.

1999년에 설립된 메디데이터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영국 등 7개 국가에 16개 지사를 운영 중이다. 제약회사와 바이오테크 기업,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의료센터 및 의료 현장을 포함한 전 세계 1300개 고객에게 스마트한 치료법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임상시험에 특화된 전문성과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은 메디데이터의 임상시험용 및 상업용 솔루션을 통해 생명과학 산업에 통합 비즈니스 경험 플랫폼을 제공할 방침이다.

다쏘시스템의 버나드 샬레 회장은 '이번인수는 개인 맞춤화된 의학과 환자 중심 경험 개발의 복잡성을 해결하기 위한 생명과학 산업과 가상세계 가치에 중요한 획을 그을 것'이라며 '특히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상의 생명과학 솔루션들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