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게임 신흥시장 오픈포럼, 18일 ‘ITS GAME’과 함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오는 1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18일과 19일 양일간 열리는 수출상담회 ‘잇츠게임(ITS GAME)’ 행사와 함께 치러진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인도네시아, 대만, 일본 게임시장의 전문가들의 강연이 마련됐다. 신흥시장 진출을 위한 동향 파악 및 효과적인 프로모션 사례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규모 게임수출 상담회 잇츠게임과 함께 진행돼 강연과 비즈매칭, 네트워킹이 함께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우선 아이템쿠 김성진 대표가 인도네시아 게임시장의 동향과 인프라에 대한 발표를 통해 바우처(선불카드)를 기반으로 하는 시장 진출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해피툭의 김봉균 부사장이 대만 게임시장의 현황과 진출방안, 효과적인 진출팁을 소개하고 파이브게이트의 민경준 디렉터가 일본 게임시장의 현황과 지식재산권(IP) 활용 진출전략에 대해 의견을 제시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글로벌 신흥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게임 개발사들의 열기가 뜨겁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이 열기가 글로벌 진출의 신호탄이 되어 대한민국 게임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