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오늘의 간추린 키뉴스 (2019. 6.17)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G전자, 크리켓 월드컵 열기 더했다



[키뉴스 이서윤 기자] LG전자는 인도 진출 22주년을 맞아 현지시간 16일 델리 인근 구르가온에 위치한 엠비언스몰 중앙에 가로 5m, 높이 3m 크기의 LED 스크린을 설치해 '크리켓 월드컵 2019' 인도-파키스탄 전을 방영했다.



인도, 파키스탄, 영국, 뉴질랜드 등 10개국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지난 30일부터 오는 7월 14일까지 영국에서 진행된다.



LG전자는 크리켓 경기가 장시간 진행되는 점을 고려해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고출력 오디오 '엑스붐', 천장에 설치해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실링' 등 현지 맞춤형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운영했다.



키뉴스

LG전자가 현지시간 16일 인도 델리 최대 쇼핑몰인 '엠비언스몰'에서 인도 시민들과 함께 '크리켓 월드컵 2019' 인도-파키스탄 전 응원 행사를 진행했다.(사진=LG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가 현지시간 16일 인도 델리 최대 쇼핑몰인 '엠비언스몰'에서 인도 시민들과 함께 '크리켓 월드컵 2019' 인도-파키스탄 전 응원 행사를 진행했다.(사진=LG전자)

쿠팡, '반려동물 여행 준비' 기획전 오픈



[키뉴스 이서윤 기자] 쿠팡은 반려동물과 나들이나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반려동물 여행 준비'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63만 여종의 반려동물 여행 필수품을 펫티켓 아이템 이동가방/캐리어 드라이빙 편안한 휴식 4개 테마, 24개의 카테고리로 꾸몄다.



펫티켓 아이템에서는 외출할 때 공공장소에서 꼭 챙겨야할 줄/하네스, 배변봉투, 휴대용 물병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동가방/ 캐리어도 패브릭, 슬링백 등 다양한 형태의 상품을 소개한다.



또 기획전 페이지 내에서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펫 패션과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는 '펫스타일 전문관'으로 연결되는 배너를 배치해 관련 상품들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키뉴스

쿠팡, ‘반려동물 여행 준비’ 기획전 오픈하다.(사진=쿠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쿠팡, '반려동물 여행 준비' 기획전 오픈하다.(사진=쿠팡)

벤처캐피탈 캡스톤파트너스, 서울시와 500억 규모 '4차 산업혁명 펀드' 조성



[키뉴스 이서윤 기자] 벤처캐피탈 캡스톤파트너스(대표 송은강)가 500억원 규모의 펀드를 결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시와 한국성장금융, KIF(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등의 출자로 이루어진 이번 펀드는 주로 4차 산업혁명 분야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캡스톤파트너스는 이번 펀드 조성을 통해 연구실 창업(Lab-to-Market)에서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일자리 형태인 긱 이코노미와 라이프스타일 기업 등의 투자를 계획하며 투자 분야를 다변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 캡스톤파트너스의 초기 투자 펀드를 통해 발굴해낸 유망한 ICT 기업에 대한 후속투자 역시 포함될 예정이다.



캡스톤파트너스는 이번 펀드 조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 기업에 약정총액 80% 이상을 투자하되, 260억 원 이상을 5G, AI,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에 중점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100억 원 이상을 서울 소재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중소기업 또는 벤처기업에 투자를 계획하며, 서울시와의 긴밀한 협업을 이룰 예정이다. 특히 기관투자자(LP) 측 주요 관계자인 서울시의 SBA,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의 디캠프 등과의 밀착 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발굴과 성장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와디즈, 스타트업 도울 파트너 위한 설명회 개최



[키뉴스 이서윤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오는 7월 9일 서울 강남 한화드림플러스에서 펀딩을 준비하는 메이커들을 도와주는 파트너 대상 공식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와디즈에서 펀딩을 희망하는 메이커인 개인창작자,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이 마케팅, 컨텐츠제작, 생산 및 유통 등 프로젝트를 처음 진행함에 있어 여러 어려움이 있다는 사실에 기인, 메이커들이 각자의 필요에 따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설명회 참가 대상은 마케팅 대행사, 컨텐츠 제작사, 생산·제조업체, 물류·배송업체, 온·오프라인 유통사 등 와디즈와 협력을 희망하는 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파트너들에겐 하반기에 예정된 와디즈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이 제공된다. 파트너로 선정되면 와디즈 플랫폼과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스타트업에게 홍보되며 올 하반기까지는 베타서비스로 시범 운영되어 무료로 홍보 및 노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키뉴스

와디즈, 스타트업 도울 파트너 위한 설명회 개최한다.(사진=와디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반택시 운영 스타트업 코나투스, TBT 등으로부터 초기 투자 유치



[키뉴스 이서윤 기자] 자발적 택시 동승 플랫폼 '반반택시'를 운영하는 코나투스(대표 김기동)가 12억원 규모의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TBT, 본엔젤스, 스파크랩 벤쳐스가 참여했다.



코나투스가 운영하는 '반반택시'는 같은 방향의 승객들의 자발적 동승을 중개하는 택시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승객은 '반반택시' 앱의 동승 호출 옵션을 선택하여 택시를 호출해 운임을 나눠내는 방식으로 동승 과정에 택시기사가 전혀 개입할 수 없어 기존의 기사 주도 '합승'과 구별된다.



승객 간 운임을 나누어 지불하기 때문에 요금 할인이 가능하고, 승객이 지불한 동승 호출료의 대부분은 택시기사에게 지급되므로 기사의 수입 증대 효과가 있어 승객과 택시기사가 상생하는 모델을 구현한다.



또한, 동승 시 안전에 대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회원가입 과정에서 본인 인증과 신용카드 등록을 필수적으로 진행하고 동성 간 동승만 지원하고 있다.



키뉴스

코나투스, TBT 등으로부터 초기 투자 유치하다.(사진=코나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노, 예비신부 맞춤형 온라인 PT 프로그램 '마이다노 웨딩케어' 출시



[키뉴스 이서윤 기자] 다노가 운영하는 여성전용 O2O 홈트레이닝 서비스 마이다노는 결혼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고민 중인 여성을 위한 예비신부 맞춤형 온라인 PT 프로그램 '마이다노 웨딩케어'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마이다노 웨딩케어는 지난 5월 결혼한 다노 이지수 공동대표가 본인의 웨딩 다이어트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직접 설계한 예비신부 맞춤형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



커리큘럼은 우선, 전반적인 체중 감량과 함께 등, 팔, 겨드랑이, 어깨, 복부 등 예비신부들의 '상체 라인'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과 얼굴 붓기 제거, 굽은등(라운드숄더) 및 거북목 교정 등 최상의 드레스핏을 완성시켜줄 생활습관 성형 미션 등이 포함됐다. 여기에, 청첩장 모임처럼 고칼로리 식사가 동반되는 결혼 전 사회활동으로 인해 식단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신부들을 위한 식단 코칭과 결혼 준비에 따른 스트레스를 덜어줄 단계별 밀착 마인드 케어가 병행된다.



한편, 다노는 마이다노 웨딩케어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웨딩케어 수강 신청 시간에 따라 수강료를 최대 47%까지 파격적으로 할인해주는 '웨딩케어 론칭 기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개월 신청 시 월 11만9000원(20% 할인), 2개월 신청 시 월 9만9000원(34% 할인), 3개월 신청 시 월 7만9000원(47% 할인)으로, 웨딩케어 7월 클래스에 수강 신청 시 자동으로 적용된다.



키뉴스

다노, 온라인 PT 프로그램 '마이다노 웨딩케어’ 출시하다.(사진=다노)


다노, 온라인 PT 프로그램 '마이다노 웨딩케어' 출시하다.(사진=다노)

NIA, 대구혁신도시 청렴 파트너 기관과 청렴캠페인 개최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을 통한 청렴 실현 다짐"



[키뉴스 석대건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6월 14일(금) 국립과천과학관에서 대구 혁신도시 청렴 파트너 기관 8곳과 함께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김석진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문용식 NIA 원장 등 주요내빈 및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개최했다.



참여 파트너 기관은 신용보증기금, 한국가스공사, 한국감정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장학재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사학진흥재단 등이다. 이날 청렴캠페인에서는 청렴나무 만들기, 청렴상담센터, 청탁금지법 인식조사, 청렴 OX퀴즈 등 다양한 청렴 관련 정부 정책을 알기 쉽게 안내해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공공기관들이 앞장서 청렴한 사회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한국생산성본부 MOU 체결,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ICT 봉사단 역량강화 목적



[키뉴스 석대건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과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노규성, 이하 KPC)는 국가 ICT 역량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가 ICT 역량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정책사업 발굴, 연구ㆍ조사 협력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KPC는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실현 참여의 일환으로 NIA에서 추진하는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원의 ICT 역량강화를 위해 사이버연수원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콘텐츠 16종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를 통해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은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실시한 소양교육 이외에도 봉사활동 준비 기간 동안 프로젝트 관리(PM), 코딩 및 일반 OA 등 온라인 교육을 이어갈 수 있다고 NIA는 밝혔다.



문용식 NIA 문용식 원장은 "KPC의 우수한 이러닝 플랫폼 및 콘텐츠를 통해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의 역량이 제고되어 개발도상국에 파견하는 봉사단원들의 활동성과가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여름 방학 시즌 무제한 이용권 신규 출시



[키뉴스 고정훈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이 여름 방학 시즌에 아쿠아리움 무제한 이용권을 신규 출시했다.



여름 방학 시즌 무제한 이용권은 6월 17일(월)부터 30일(일)까지 2주간 소셜커머스(위메프, 쿠팡, 티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선착순 1000명에게는 2만9900원, 그 이후는 3만2000원에 판매한다. 구매 후 7월 31일(수)까지 등록 가능하고 사용 기간은 추석 기간 상관없이 9월 30일(월)까지다.





대한항공 기내식 비빔밥,"맛과 건강을 동시에 사로잡다!"



[키뉴스 고정훈 기자] 대한항공은 6월 14일부터 16일(현지시간)까지 3일간 미국 콜로라도 주 아스펜에서 열린 '제 35회 푸드 & 와인 클래식' 에서 비빔밥 기내식을 선보이는 행사를 가졌다.



10년째 참가 중인 대한항공은 이 날 행사에서 한식 전문 기내식 조리사가 조리 장면을 직접 시연하고 비빔밥의유래와 조리법을 쉽고 흥미롭게 소개했다. 또한, 한진그룹이 운영하는 제동 목장을 소개하며 직접 사육한 한우와 토종닭을 기내식 메뉴로 활용하는 대한항공 기내식 서비스의 특별함을 알려 방문객의 관심이 주목 됐다.



아울러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이 완성된 비빔밥을 방문객들에게 직접 나눠주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특히 건강식인 비빔밥에 대한 미국 현지 관람객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 3일 동안 준비한 5400인분의 시식용 비빔밥이 동이 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키뉴스

(사진=대한항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