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3159705 0202019061753159705 06 0602001 6.0.17-RELEASE 20 스타투데이 0 related

베리굿 측 "조현 의상논란? 주최측 준비해준 코스프레 의상" (공식입장)

글자크기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베리굿 조현(23)의 게임 코스프레 의상의 선정성을 둘러싸고 논란이 인 가운데 소속사 측이 "주최측이 준비해 준 의상"이라고 밝혔다.

조현은 17일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게임돌림픽 2019:골든카드'에 참석했다. 이날 조현은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에 등장하는 구미호 캐릭터 '아리'로 변신, 레드카펫에서 포즈를 취했다.

조현은 '아리'의 트레이드 마크인 살색 귀와 보라색 꼬리로 섹시미와 귀여움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문제는 의상. 조현은 수영복을 연상시키는 밀착 의상에 가터벨트로 볼륨감 있는 몸매를 과시했다.

하지만 일각에서 아이돌 가수에게 과도한 노출 의상을 입힌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왔다. 게임 코스프레 행사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의상이지만, 이날 다른 가수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현에 시선이 집중되면서 갑론을박이 일었다.

이에 대해 조현 소속사 관계자는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게임돌림픽 2019 : 골든카드’ 프로그램을 위해 주최측과 협의 후 코스프레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주최측이 준비해주신 의상을 착용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평소 게임을 좋아하고 즐겼기에 게임 유저들과 함께 소통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프로그램을 통해서 팬들을 많이 만나고 싶다"고 덧붙였다.

'게임돌림픽'은 게임을 즐기는 아이돌 가수들을 초청해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다. 이날 게임돌림픽에는 슈퍼주니어 김희철, 신동, NCT 태용, B1A4 공찬, 엔플라잉 승협,재현,차훈, 아스트로 MJ, 진진, 프로미스나인 이나경,박지원,이채영, 에이프릴 채경,예나,레이첼, 다이아 은채,솜이, 핫샷 윤산, 그룹 TRCNG, 베리굿 조현,서율,고운, 소나무 의진,뉴썬, JBJ95 켄타, 그룹 체리블렛, 온앤오프 와이엇, MK, 키썸 등이 참석했다. 인기 게임인 '오버워치'와 '롤' 경기가 펼쳐진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