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경찰, YG·비아이 의혹 본격 수사…신고자는 다시 출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과거 신고자에게 마약 판매한 인물 상대로 조사 착수

(수원=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한빈·23)의 마약구매 의혹과 이와 관련해 YG 양현석 대표가 수사기관에 외압을 행사했는지 등에 대해 경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연합뉴스

경찰, '마약의혹' 비아이 재수사 착수…양현석도 수사가능성 (CG)
[연합뉴스TV 제공]



17일 수사당국에 따르면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의 이 사건 수사전담팀은 이번 의혹을 공익신고한 신고자 A 씨에게 지난 2016년 마약을 판매한 B 씨를 이날 오전 교도소에서 면담했다.

B 씨는 당시 A 씨에게 마약을 판매한 혐의 등으로 구속돼 현재 수감 중이다.

경찰은 B 씨를 상대로 김 씨의 마약구매 의혹에 대해 알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 등을 물었지만 B 씨는 아직 유의미한 답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경찰은 이번 주 내로 신고자 A 씨를 만나 공익신고 내용에 대한 진술을 받아볼 방침이다.

A 씨는 최근 마카오에 방문했다가 지난 15일 귀국한 뒤 다음 날인 16일 다시 일본으로 출국, 현재 일본에 머물고 있어 경찰은 A 씨가 이번 주 귀국하는 대로 조사 일정을 조율할 방침이다.

A 씨는 2016년 8월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용인동부경찰서에 체포돼 조사받는 과정에서 마약구매와 관련해 김씨랑 대화한 카카오톡 메시지를 경찰에 제출했다.

A 씨는 그러나 이후 조사에서 "김 씨가 마약을 구해달라고 한 것은 맞지만 그에게 전달하지 않았고 함께 마약을 하지도 않았다"고 진술했다.

당시 경찰은 A 씨가 이같이 진술하자 김 씨의 마약구매 의혹을 확인하기 어렵다고 판단, 김 씨에 대한 별다른 조사 없이 A 씨와 A 씨에게 마약을 판매한 B 씨만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

이에 경찰은 A 씨가 귀국한 뒤 이뤄질 조사에서는 당시 진술과 다른 내용을 밝히면 그 부분을 집중 조사해 김 씨의 마약구매 의혹과 양 대표의 외압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김 씨와 양 대표에 관한 부분과 과거 수사과정에서 경찰이 잘못한 점이 있는지 등 현재 제기되고 있는 모든 의혹에 대해 철저히 수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zorb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