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고유정 전 남편 살해 사건

"전화에 항의 방문까지…" 고유정 '루머'에 애꿎은 피해자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족 운영 렌터카 업체, 이름 바꿨다며 온라인서 불매운동 / 허위 사실 불구, 해당 업체 피해만… 결국 네티즌 고소 / 일부 언론서 보도한 '화학과 출신' 내용도 거짓

세계일보

제주 전 남편 살해 피의자 고유정(36)과 관련해 추측성 소문이 온라인상에서 퍼지면서 애꿎은 피해자가 나타나고 있다.

고유정 가족이 운영하고 있다는 렌터카회사로 지목된 업체가 최근 법적 대응에 나섰다.

제주아산렌터카측은 허위 사실을 처음 유포한 것으로 추정되는 네티즌을 지난 12일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제주아산렌터카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인터넷 기사의 댓글로 ‘고유정의 부모가 운영하는 ○○렌트카가 제주아산렌트카로 이름을 바꿨다. 제주도로 가면 절대 이용하지 말자’는 글이 올라오면서 인터넷상에서 불매 운동이 벌어지고 있다.

현재 해당 기사 댓글은 블라인드 처리돼 볼 수 없는 상태다.

이 댓글이 온라인상으로 퍼져 나가면서 제주아산렌터카에는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

제주아산렌터카 대표는 “지난 11일부터 사무실로 30여 통 이상 항의전화가 왔었고, 지난 15일에는 항의 방문을 하는 사람도 있었다”며 “이제 곧 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지만 추측성 댓글로 영업에 큰 피해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호소했다. 현재 업체 사무실 입구에는 고유정과 무관하다는 내용을 담은 호소문이 붙어 있다.

고유정 가족이 운영했던 렌터카업체는 지난해 이미 국내 다른 업체에 매각된 상태다.

또 고유정 사건 관련 일부 게시물을 보면 고씨의 고교 졸업사진은 물론 고씨가 졸업한 대학 학과, 제주에서 발생한 실종사건과 관련성 등에 대한 잘못된 정보들이 유포되고 있다. 실종사건인 경우 고씨의 전 남자친구가 실종돼 대학 동기들이 경찰에 실종신고까지 했다는 이야기가 퍼지고 있지만, 경찰이 확인한 결과 사실무근인 것으로 확인됐다. 또 일부 언론 등에서 고씨가 제주도내 모 대학 화학과 출신이기 때문에 유전자(DNA) 정보를 지울 수 있었다는 추측성 보도가 있었지만, 해당 대학 측은 고씨가 화학과 출신이 아니라고 공식 입장을 밝힌 상태다.

제주경찰청은 최근 온라인상에서 떠도는 ‘고유정의 전 남자친구 실종’과 관련해 고유정이 졸업한 학과 출신 남성과 2001년부터 2017년까지 남성 실종자를 전수조사한 결과 해당 내용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고유정은 지난달 25일 제주시 모 펜션에서 전 남편 강모(37)씨를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 등으로 구속됐다.

제주=임성준 기자 jun2580@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