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공정입시' 기여대학 68곳 지원…연대·제주대 등 4곳 추가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추가선정 발표…올해 559억원 지원

연합뉴스

[연합뉴스TV 제공]



(세종=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연세대와 대구교대 등 4개 대학이 공정한 입학전형을 운영한 대학으로 새로 인정받아 1년간 정부 지원을 받게 됐다.

교육부는 2018∼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추가선정평가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고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고 학생·학부모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입학전형을 개선하는 대학에 입학사정관 인건비와 입학전형 운영·연구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2년간 지원하며, 올해는 중간평가를 통과한 대학과 추가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대학 등 모두 68개 학교에 559억원을 지원한다.

지난해 선정된 67개 학교를 대상으로 1년이 지난 뒤 중간평가한 결과 서울대·서강대 등 57곳이 통과해 2년째 계속 지원을 받게 됐다.

중간평가에서 하위권을 기록한 고려대·부산대·서울과기대·성균관대·숙명여대·순천대·우석대·전북대·한국교원대·한동대 등 10곳은 새로 지원을 신청한 16개 학교와 함께 이달 치러진 추가선정평가에서 경쟁했다.

추가선정평가 결과 고려대·부산대·성균관대·숙명여대·우석대·전북대·한동대 등 7곳은 계속 지원을 받게 됐고, 서울과기대·순천대·한국교원대 등 3곳은 탈락했다.

사업에 새로 신청한 학교 중에는 대구교대·상명대·연세대·제주대 등 4곳이 신규 지원 대상이 됐다.

추가선정평가는 대입 전형 이해도가 높은 대학·고교·교육청 관계자 등이 심사했다. 올해 입시 전형의 구체적인 사업 계획, 2020∼2021학년도 입시 전형 시행계획, 학생부종합전형 공정성 지표 등이 평가 대상이었다.

중간평가와 추가선정평가를 통과한 68개 대학은 앞으로 1년간 입학사정관 수 등에 따라 적게는 2억원, 많게는 10억∼20억원을 지원받는다.

hy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