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캡스톤파트너스-서울시, 500억 규모 4차 산업혁명 펀드 조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벤처캐피탈 캡스톤파트너스가 500억 원 규모의 펀드를 결성했다고 17일 밝혔다.

벤처스퀘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와 한국성장금융,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등의 출자로 이루어진 이번 펀드는 주로 4차 산업혁명 분야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캡스톤파트너스는 이번 펀드 조성을 통해 연구실 창업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일자리 형태인 긱 이코노미와 라이프스타일 기업 등의 투자를 계획하며 투자 분야를 다변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 캡스톤파트너스의 초기 투자 펀드를 통해 발굴해낸 유망한 ICT 기업에 대한 후속투자 역시 포함될 예정이다.

캡스톤파트너스는 이번 펀드 조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 기업에 약정총액 80% 이상을 투자하되 260억 원 이상을 5G, AI,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에 중점 투자할 계획이다. 100억 원 이상은 서울 소재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중소기업 또는 벤처기업에 투자하며 서울시와의 긴밀한 협업을 이룰 예정이다. 특히 기관투자자 측 주요 관계자인 서울시의 SBA,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의 디캠프 등과의 밀착 협력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발굴과 성장 지원이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다.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는 “지난 10년간 전체 투자 건의 80%를 ICT 및 유관 기술 분야 투자에 집중한 만큼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펀드를 통해 성장성 높은 4차 산업혁명 분야의 높은 수익률 달성뿐만이 아닌, 창업 생태계 활성화 등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이예화 기자 lee99@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