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사직 게임노트] '나종덕·민병헌 홈런+장시환 3승' 롯데, 7연패 뒤 2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부산, 박성윤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7연패에서 탈출한 뒤 2연승을 달렸다.

롯데는 16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10-5로 이겼다. 15일 KIA를 7-0으로 잡으며 7연패에서 탈출한 롯데는 2연승을 질주했다.

롯데 선발투수 장시환은 6⅓이닝 5피안타 2볼넷 6탈삼진 2실점 호투를 펼치며 시즌 3승(6패)을 챙겼다. KIA 선발투수 이민우는 3이닝 3피안타 3볼넷 1탈삼진 4실점(3자책점)을 기록하고 패전투수가 됐다.

1회말부터 롯데는 점수를 뽑았다. 선두 타자 민병헌이 좌전 안타를 친 뒤 도루에 성공했다. 무사 2루에 정훈이 우익수 키를 넘기는 1타점 2루타를 쳤다. 정훈은 도루로 3루를 훔쳤고 이대호가 볼넷으로 나가 1사 1, 3루가 됐다. 이어 타석에 나선 손아섭이 1타점 2루수 땅볼을 때렸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는 3회에도 2득점에 성공했다. 선두 타자 민병헌이 볼넷을 얻었다. 정훈 희생번트로 1사 2루가 됐다. 전준우가 볼넷, 이대호가 3루수 직선타로 물러나 2사 1, 2루 상황이 만들어졌다. 타석에 나선 손아섭이 1타점 중전 안타를 날렸다. 이어지는 2사 1, 3루에 한동희가 3루수 땅볼을 쳤다. KIA 3루수 박찬호가 송구 실책을 저질렀고, 3루 주자 전준우가 득점했다.

롯데는 4회말 달아났다. 선두 타자로 나선 나종덕이 KIA 선발투수 이민우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양승철을 상대로 좌월 1점 홈런을 터뜨렸다. 나종덕 시즌 1호 홈런이다. 롯데는 6회말 민병헌의 시즈 3호, 우월 1점 홈런으로 점수 차를 벌렸다.
KIA가 7회 추격했다. 장시환을 상대로 이창진이 중전 안타, 김선빈이 볼넷을 얻었다. 장시환에서 마운드는 진명호로 바뀌었다. 신범수가 진명호를 상대로 중전 안타를 쳐 만루가 됐고, 나지완이 밀어내기 볼넷, 이명기가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터뜨려 4점 차로 추격했다. KIA는 8회초 최형우 2루타에 이은 류승현 1타점 중전 안타로 차이를 더 좁혔다.
그러나 KIA 수비 실책이 추격에 찬물을 끼얹었다. 8회말 1사에 민병헌이 볼넷으로 출루했다. 정훈이 중전 안타를 쳤는데, KIA 중견수 이창진이 볼을 뒤로 빠뜨려 민병헌이 2, 3루를 돌아 득점했다. 정훈은 3루를 밟았다. 이어 전준우가 1타점 적시 2루타, 손아섭 한동희 연속 적시타가 터져 나오며 롯데는 8회말에만 4득점에 성공했다.
확실한 승기를 잡은 롯데는 8회초 2사에 등판한 구승민이 9회에도 올랐다. 구승민은 1사 1루에 백용환에게 우월 2점 홈런을 맞았다. 그러나 흐름에는 크게 영향이 없었다. 구승민은 최형우와 이창진을 상대로 아웃 카운트 2개를 만들며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스포티비뉴스=부산,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