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文대통령 “나라 큰 어른 잃었다” 동교동 찾아 고 이희호 여사 유족 위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6일 오후 북유럽 순방 귀국 이후 서울 동교동 사저 방문

“그 분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잘 이어나가겠다" 유가족 위로

이데일리

북유럽 순방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서울공항 도착 후 곧바로 고 이희호 여사의 유족을 위로하기 위해 동교동 자택을 찾아 고인의 영정에 헌화하고 있다.(청와대 제공=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16일 오후 북유럽 3개국 순방에서 돌아오자마자 고 이희호 여사가 머물던 동교동 사저를 방문해 차남 김홍업 전 의원, 삼남 김홍걸 민화협대표 상임의장 등 유가족들을 위로했다고 고민정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나라의 큰 어른을 잃었다”고 깊은 슬픔을 전하며 유가족을 위로했다. 김홍업 전 의원은 이에 “대통령님과 여사님께서 특별히 신경 써주셔서 마지막까지 잘 모실 수 있었다”며 “정말 많은 국민들이 빈소를 찾아 주셔서 마지막 가시는 길이 외롭지 않으셨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의 역사는 김대중 대통령님 때부터 시작되었다”며 “그 곁엔 늘 여사님이 계셨다. 계시는 것만으로도 중심이 되어 주셨는데”라고 아쉬움을 나타냈다.아울러 고 이희호 여사의 여성운동가로서의 역할을 높이 평가하면서 “그 분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잘 이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문 대통령 부부의 이날 이희호 여사 유족 위로 방문에는 노영민 비서실장, 강기정 정무수석이 함께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