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코나투스, 12억 규모 투자 유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벤처스퀘어


코나투스가 티비티와 본엔젤스, 스파크랩벤처스로부터 12억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코나투스는 자발적 동승 플랫폼 ‘반반택시’를 운영하는 곳으로 방향이 같은 이용자가 택시를 공유, 요금을 나눠 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승객은 할인된 요금으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고 동승 호출료 상당 부분은 택시기사에 지급하기 때문에 승객과 기사가 상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안전 우려 해결을 위해 회원가입 과정에서 본인 인증과 신용카드 등록을 필수적으로 진행하고 동성간 동승만 지원하고 있다.

투자를 주도한 김동욱 티비티 이사는 “코나투스는 ICT 기술을 기반으로 택시업계가 혁신의 주체가 되게 하는 모빌리티 사업자로 이용자가 기대하는 서비스 품질과 안전 모두 확보하면서 택시업계 종사자 생계도 보장한 바 있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김기동 코나투스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택시 산업을 혁신하는 작업을 최고의 파트너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를 계기로 “사전 기사모집과 다양한 모빌리티 플레이어와의 협업을 추진, 7월 정식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코나투스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케이챔프 보육기업으로 케이챔프는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대기업과의 사업 제휴, 마케팅을 종합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민혜진 기자 minhj2241@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