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델, 국내 업무용 PC 시장 넓힌다…‘래티튜드’ 신제품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델이 업무용 노트북 라인업을 강화한다.

14일 델은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비즈니스 노트북 브랜드 '래티튜드' 10세대 제품을 공개했다. 래리튜드 출시 25주년을 맞아 13개 모델이 공개됐다.

이날 델 한국 클라이언트 박선정 상무는 '그동안 래티튜드 제품은 약 1억2000만대가 판매됐다. 분당 10대 정도 수준'이라면서도 '다만 국내에는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한국에서의 래리튜드 사용자를 늘리겠다는 의도다.

박 상무는 또 '글로벌 시장에서 업계 리더로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이라며 빠르고 쉽게 업무할 수 있는 제품 혁신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래티튜드는 올해 초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9'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델이 공개한 모델은 래리튜드 3000,5000,7000 시리즈다. 각 시리즈는 옵션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다. 3000시리즈 70~80만원대, 5000시리즈 120~150만원대, 7000시리즈 160~240만대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델 한국 클라이언트 이희건 부장은 '새로운 제품들은 빠르고 스마트한 부분을 강조했다'며 '철저히 업무용으로 설계돼 생산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언급했다. 이 부장에 따르면 ▲보안 기능 ▲이동 잦은 사용자 위한 휴대성 ▲무선랜(WiFi, 와이파이) 연결 ▲배터리 충전 속도 등이 향상됐다.

특히 보안과 배터리 성능이 눈길을 끌었다. 외부에 화면이 노출되는 비쥬얼 해킹을 보호하는 '세이프 스크린' 기능이 포함됐다. '래티튜트 7400 2-in-1' 모델에는 사용자가 1미터(m) 이내 접근 시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는 근접 센서도 탑재됐다.

배터리는 1시간 동안 80% 충전이 가능하다. 20시간 이상의 배터리 지속으로 업무에 용이하다.

박 상무는 '우리나라에서 기업 PC 시장은 수치화하기에도 미비한 점유율이다. 심지어 전년대비 2% 감소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델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점유율을 늘리도록 영업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