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희호 여사 추모행렬…14일 현충원서 '마지막 길 배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모식서 문 대통령·김 위원장 조의문 낭독

사회장 끝난 뒤 김대중 전 대통령 묘소에 함께 안장



[앵커]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차려진 고 이희호 여사의 빈소에는 오늘(13일)도 조문객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이제 내일이면 발인을 하는데 오전 9시 30분부터 현충원에서 사회장으로 치르고 이 자리에는 시민들도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박준우 기자가 지금 빈소에 나가 있는데요. 전해주시죠.

[기자]

먼저 내일 오전 7시 고인이 다녔던 신촌 창천교회에서 장례 예배를 치릅니다.

이후 동교동 사저에 들렀다가 9시 반부터 국립 현충원에서 1시간 동안 추모식을 치릅니다.

공동장례위원장인 이낙연 국무총리와 문희상 국회의장, 여야 대표 5명도 모두 이 자리에 참석합니다.

이 자리에는 일반 시민들도 누구나 추모식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또 이 자리에서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조의문도 낭독됩니다.

사회장 일정이 끝나면 고인은 현충원의 김대중 전 대통령 묘소에 함께 안장됩니다.

오늘은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등 정부 인사들이 모두 빈소를 찾았습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한때 동교동 사저를 경호했던 경비대원 40여 명도 함께 조문을 오기로 했습니다.

박준우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