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SKT-KT, 아이폰 등 애플 단말서 휴대폰결제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키뉴스 백연식 기자] SK텔레콤과 KT가 13일부터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 iOS(아이폰) 콘텐츠 플랫폼에서도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SK텔레콤과 KT는 애플 단말에서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지원으로 유료 콘텐츠 구매 과정이 간편해졌다. SK텔레콤 고객은 '앱스토어', '애플뮤직' 내 애플 ID 계정의 '지불 정보'에서 새로 추가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기만 하면 별도의 정보 입력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KT 고객 역시 기존 또는 신규 애플 ID 계정 설정에서 이용약관 확인 후 지불방법을 '휴대폰'으로 선택하면 된다.



한 번의 클릭만으로 고객의 신규 결제 수단이 모든 애플 단말에 자동 적용돼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맥(Mac) 등에서 손쉽게 휴대폰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별도의 해외 승인 수수료 또는 해외 원화 결제 수수료 없이 애플의 유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키뉴스

KT 모델들이 애플 단말에서 앱스토어(App Store), 애플 뮤직(Apple Music), 아이클라우드(iCloud)의 유료 서비스 결제 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의 경우 월별 일별 건별 결제 한도를 설정할 수 있게 했다. 결제 한도는 모바일 T월드 요금조회/납부의 콘텐츠이용료 이용내역에서 고객이 직접 설정할 수 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도 콘텐츠 플랫폼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번거로운 신용카드 등록 절차 없이 편리하게, 추가 수수료 부담없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출시를 통해 KT 고객들이 애플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혜택과 편의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