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클릭 e종목]"엔텔스, 5G 시대 성장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KB증권은 엔텔스에 대해 5G 시대에 성장이 기대되는 업체라고 13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철영 KB증권 연구원은 엔텔스에 대해 "성장의 정체기를 지나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데 이동통신 환경이 4G에서 5G로 전환되면서 주력 사업인 트래픽 관리, 네트워크 최적화, 과금 및 빌링 시스템 등 운영지원 시스템 분야에서 신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국내 최대 통신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5G로의 이동통신 환경 변화는 올해 실적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고객사 다변화 및 다양한 신규사업 영역으로의 확장성이 기대된다. 최근 3년간 이동통신 이외에 자동차(자율주행), 전력(스마트그리드) 및 건설사업(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등에 활용될 수 있는 빅데이터, IoT, 5G관련 플랫폼 및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이를 통해 이동통신 사업의 주요 고객사인 SK텔레콤 이외에 정부관련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삼성전자, 한국전력 및 대기업으로 고객 다변화 및 다양한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기반을 확보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