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얼굴 가린 고유정에 유족 항의…의붓아들 사망도 조사 속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전 남편을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된 고유정이 오늘(12일) 검찰로 넘겨지면서 취재진 앞에 모습을 또 드러냈습니다. 지난번처럼 고개를 숙여 머리카락으로 얼굴을 가린 채였는데, 검찰은 아직 풀리지 않은 여러 의문점들을 집중 조사할 방침입니다.

JIBS 하창훈 기자입니다.

<기자>

고유정은 경찰서를 떠나는 마지막 순간까지도 변함이 없었습니다.

머리카락으로 얼굴을 가리고 묵묵부답으로 일관했습니다.

[고유정 : (유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 없습니까?)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없으세요?) …….]

유족들의 항의도 거셌습니다.

고유정이 얼굴을 드러내지 않고 호송 차량에 탑승하자 호송 차량 진행을 가로막기도 했습니다.

[피해자 동생 : 오늘 얼굴 보신 분 있습니까? 이럴 거면 신상 공개를 왜 합니까? 남자 여자, 남녀문제를 떠나서 머리 긴 사람은 그럼 신상 공개도 얼굴 못 보여줍니까?]

검찰에 도착한 고유정은 더 철저했습니다.

경찰서를 나설 때보다 고개를 더 숙이고 늘어뜨린 머리카락을 양손으로 잡는 등 빈틈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은 앞으로 고유정의 범행 동기와 행적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할 예정입니다.

특히 고유정이 왜 김포까지 가서 시신을 유기했는지 또, 의붓아들 사망 사건과의 연관성은 없는지도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고유정을 엄벌에 처해달라는 국민청원은 10만 명을 넘어서 청와대 답변 기준을 충족할지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김기만 JIBS)

▶[하이라이트 영상] 2019 FIFA U-20 월드컵
▶[인-잇] 사람과 생각을 잇다
▶네이버 메인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