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3063622 0232019061253063622 02 0213001 6.0.16-HOTFIX 23 아시아경제 0 popular

평화의 섬 하의도, 이희호 여사 추모의 물결

글자크기

박우량 신안군수, 故 이희호 여사 하의도 분향소 조문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신안군은 지난 11일 김대중 전 대통령의 반려자이자 민주주의 발전에 앞장선 故 이희호 여사를 애도하고 추모하기 위해, 김대중 대통령의 고향인 평화의 섬 하의도에 분향소를 설치했다고 12일 밝혔다.


분향소는 하의면 회의실에 마련했으며, 전 군민과 함께 국민 인권신장에 헌신해 온 여사님의 뜻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해 발인 일에 맞춰 오는 14일까지 나흘 동안 운영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12일 신안군의회 김용배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군 간부공무원 등 30명이 함께 하의도 분향소를 찾아 합동으로 조문했다.


박 군수는 김대중 대통령의 정치적 동지로써 군부 독재 시절 정치적 탄압에 맞서 민주화 투쟁은 물론이고 여성 인권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우리 시대 대표적인 1세대 여성운동가인 故 이희호 여사를 추모하기 위해 신안의 큰 어르신 영면 하시라고 방명록에 기재하고 존경의 마음을 담아 애도했다.


또한, 고인의 유지를 받들어 국민통합과 한반도 평화 통일을 위해 정부 기조에 맞춰 계승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하의면민은 “인권과 평화의 섬 하의도로 상징하기까지 지대한 공헌을 해준 故 이희호 여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대한민국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평생 흔들림 없는 길을 걸어온 고인의 업적을 회고”하며, “여성의 권익 신장과 장애인 복리 증진 등 소외된 계층의 아픔을 해결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선 고인의 정신은 평화의 섬 그 자체라며 하의도에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고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