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재용 부회장, 이희호 여사 조문…"이건희 회장과 친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백지수 , 박선영 인턴 기자] [the300]박지원 "DJ·이희호 부부, 재임시 이건희와 긴밀한 대화…과학기술부 강화 강조"

머니투데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2일 오전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서대문구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2일 고(故) 이희호 여사를 조문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10시46분쯤 서울 마포구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이 여사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돌아갔다. 이 부회장은 어떤 인연이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답 없이 장례식장을 떠났다.

이 부회장을 배웅한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이 부회장이 돌아간 뒤 기자들과 만나 "삼성 측에서 조의를 직접 와서 표하고 싶다고 해서 시간 조정만 하고 다른 얘기는 없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제 기억으로 김대중 전 대통령과 이 여사가 이 부회장과는 친분이 없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과는 재임시 상당히 많이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 회장이 김 전 대통령 재임 당시 재계 대표들과의 식사 자리에서 "IT(정보기술)로 20~30년 먹고 살 것은 있지만 이후 국민이 먹고 살 것이 없다"며 "정부에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달라"는 말을 했다는 일화를 전했다.

박 의원은 "그래서 김 전 대통령이 과학 기술 부분을 강화하고 정보통신부를 강화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김 전 대통령이 담소 후에 이 회장과 진짜 핵심 있는 이야기를 했다"며 "과학기술부를 더 강화해 30~50년 후 우리 국민의 먹거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말을 했는데 지금 보면 이 회장 말이 딱 맞는다"고 했다.

백지수 , 박선영 인턴 기자 100js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