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3024920 0762019061153024920 08 0801001 6.0.14-RELEASE 76 ITWorld 1491830

구형 아이폰을 활용하는 6가지 방법

글자크기
3~4년 동안 쓰던 아이폰을 새것으로 바꾸면 기분이 좋아진다. 사진이 훌륭하고, 빠르고, 저장공간도 많아지고, 배터리도 더 오래간다!

신형 아이폰을 살 때 구형 아이폰을 되팔지 않았다면, 이것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구형 아이폰을 서랍 속에서 썩히지 않을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한다.

음악 전용 플레이어로 만들기

구형 아이폰을 데이터 통신에 연결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에만 연결해서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판도라 등 음악 스트리머 전용 디바이스로 활용할 수 있다. 전형적인 ‘구형 휴대폰’의 문제는 배터리 수명이 짧고, 카메라나 디스플레이가 좋지 않다는 것인데, 집에서 전원에 연결해두고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다면 이런 요소들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JASON CROSS/IDG


어린이용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로 사용하기

어린이들은 최신 디바이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어린이 친화적인 게임이나 영상을 다운로드받아서 아이들이 이동하지 않도록 만드는 장치로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연결을 하지 않기 때문에 무엇이든 사전에 받아 둘 필요가 있고, 적절한 시간 관리를 위해 스크린 타임(Screen Time)을 이용하는 것을 잊지 말자.

애플 TV 리모컨으로 사용하기

애플 TV를 사용하고 있으면, 전용 리모컨 대신 구형 아이폰을 애플 TV 리모트 앱(Apple TV Remote App)이나 제어 센터를 사용해서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화면이 넓고, 에어플레이와 키보드 덕분에 콘텐츠를 찾는 것이 더 편하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APPLE

거실에 아이폰을 두고 애플 TV 전용 리모컨으로 사용해보자. 쉽게 충전하는 방법만 고안하면 된다.

자동차, 자전거, 부엌의 전용 디바이스로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에 네비게이션이나 음악 스트리밍용으로 거치대에 아이폰을 두고 사용한다. 매번 거치대에 넣었다가 빼거나, 전원에 연결했다 빼는 것이 쉽지 않은데, 구형 아이폰을 자동차의 전용 인포테인먼트 디바이스로 두고 사용할 수 있다. (단, 주차장의 도둑을 피하려면 쉽게 감출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서 늘 휴대폰을 사용한다면 구형 휴대폰을 전용으로 설치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IOTTIE

같은 방식으로 자전거 핸들이나 헬멧에 설치해서 고프로 대신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구형 제품인 만큼 떨어뜨려서 고장 나는 일이 덜 짜증 날 것이다.

구형 아이폰은 부엌에도 안성맞춤이다. 타이머, 레시피 검색, 시리 대화 등 아이폰 활용처가 많은 곳인데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어려운 공간이기 때문이다. 구형 아이폰을 두고 사용하면 양념 등이 튀어도 크게 상관없을 것이다.

아기 모니터 도구로 사용하기

아기 모니터 디바이스를 구입하는 부모들이 많은데, 구형 아이폰을 대신 사용할 수도 있다. 클라우드 베이비 모니터(Clou d Baby Monitor) 같은 애플리케이션은 훌륭한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오디오 확장, 움직임 알림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CLOUD BABY MONITOR


침대 옆에 두고 사용하기

구형 아이폰은 나이트 스탠드에 두고 활용하기 좋다. 앱 스토어에는 시계 앱 등 나이트 스탠드 중심의 좋은 앱들이 많다. 시리를 통해 간단히 알람을 설정할 수 있는 것도 침대 옆에 두기에 좋은 기능이다. 물론, 이 작업들을 모두 새로운 아이폰으로 할 수 있지만, 매일 밤 전원에 연결했다 뺐다 하는 대신 구형 아이폰을 영구적으로 설치해두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다. editor@itworld.co.kr


Jason Cross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