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시리즈 최초, 기어스 5 음성까지 한국어 지원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기어스 5'가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 음성을 지원한다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헤일로·기어즈 신작 포함, Xbox 게임 패스 PC 버전 오픈케이트의 복잡한 내면, '기어즈 5' 9월 10일 출시된다라인업 키운 게임패스, MS 차세대 콘솔에 큰 힘 될까?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는 지난 2006년 첫 작품이 출시된 이래 공식 한국어 자막을 꾸준히 지원했다. 그리고 이번 E3 2019에서 공개된 신작 '기어스 5'는 최초로 한국어 음성까지 추가돼 국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9일, E3 2019 MS 브리핑을 통해 '기어스 5'에 대한 상세 정보가 공개된 데 이어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공식 한국어 지원이 목격됐다. 특히 한국어 음성까지 지원된다는 부분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게임메카

▲ 스팀 상점 '기어스 5' 페이지에서 확인된 한국어 음성 지원 (자료출처: 스팀 페이지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어스 오브 워'는 '헤일로'와 함께 Xbox 진영을 대표하는 TPS 게임 시리즈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독특한 비주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 2006년 시리즈 첫 작품 '기어스 오브 워'가 출시된 이래 2016년 '기어스 오브 워 4'까지 인터페이스와 자막 공식 한국어 지원을 계속해왔다. 그러나 한국어 음성까지 지원되는 것은 이번 '기어스 5'가 최초다.;

'기어스 5'는 4편에서 처음 등장한 '케이트'의 여정을 그린다. 오는 9월 10일 발매되며, Xbox 게임 구독 서비스 'Xbox 게임 패스'에 포함된다. Xbox One은 물론 PC용 게임 패스에도 ‘기어즈 5’가 포함될 예정이다.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